안녕하세요?
미진마케터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어린이집 마케팅,
국공립 어린이집 광고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하는데요
사실 저는 광고 회사에 다니기 전에
어린이집 교사였는데요.
직장어린이집과 국공립 모두
경험해본 사람의 입장에서
어린이집 광고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직장 어린이집이야 회사 내
사원들의 자녀만 다닐 수 있기 때문에
입소 원아 관련 마케팅은 따로
준비하지 않아도 되었는데요.
국공립은 조금 상황이 달랐습니다.
주변에 생겨나는 어린이집들과의 경쟁
학부모들의 입소문,
지역 행사와 더불어 어린이집 행사도
어린이집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주변에 알리는 것이 정말 중요했습니다.
어린이집 마케팅, 어린이집 광고는
다른 업종의 마케팅과는
그 성격이 조금 다른데요.
자녀를 존중해주는 선생님,
안전하고 화목한 분위기,
교사가 행복해보이는지
아이 케어는 얼마나 잘 해주는지
등등
이런 분위기들이
전반적으로 잘 형성되어 있지 않다면
이미 잘 다니고 있는 아이라도
어느 순간 퇴소를 한다고 할지 몰라요
그래서 학부모의 컴플레인에
한없이 약자가 되는게 어린이집의
안타까운 실상이었습니다.
어린이집 홍보 마케팅은
사실 일상 속에서 원장님과
선생님들께서 만들어가는게 가장
확실하면서도 효과적인 방법일텐데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어린이집,
학부모가 보내고 싶어하는 어린이집이라는
타이틀을 얻기 위해
매번 행사를 할 수도 없고
그 한계의 끝에 부딪히고는 합니다.
그래서 많은 원장님들께서
온라인 마케팅의 방법도 활용하고 계신데요.
온라인 어린이집 마케팅은 어떤 식으로
진행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어린이집 홍보는 시기가 없다?
보통 원장님들께서
어린이집 광고 주로
원아모집이 이뤄지는 시기에
해야한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사실 적절한 때라는 건 없습니다.
잘 다니고 있던 아이가
갑자기 그만 둘 수도 있고
새로 개원한 어린이집에
어느 순간 여론이 몰릴 수 있거든요
원아 모집 시기에만
반짝 하는 마케팅이 아닌
꾸준히 어린이집을 주변에 알리고
긍정적인 여론을 우리 것으로 가져와야합니다.
어린이집 블로그 운영하기
국공립 어린이집이라면
블로그를 통한 마케팅은 기본입니다.
우리 어린이집이 얼마나
전문성을 갖추고 있는지
전염병 소식, 발달에 따른 훈육 등
양육정보를 주기적으로 포스팅하면
원의 전문성이 더욱 돋보이겠죠?
내 자녀를 확실히 케어하고
전문성에 최근 민감한 이슈까지 모두
파악하고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
어린이집이라면, 앞다퉈 보내고 싶어질 겁니다.
하지만 블로그 관리로
교사들의 업무가 과중된다면,
안되겠죠?
육아에 대한 포스팅을 전문적으로 하는
원고작가가 있는
어린이집 광고 전문 그루브애드의
블로그 관리대행으로 손쉽게
마케팅 시작해보시는건 어떠실까요?
주변 입소문에 휘둘리지 말고 여론을 주도하자!
국공립 어린이집 마케팅을 이야기할 때
어린이집의 수요층과 가장 타겟이
잘 맞는 맘카페 바이럴은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미 진행하고 계신 원장님들도
많으실테고, 주변 원장님들께 이야기
전해들으신 분들도 있으실텐데요.
해당 지역에 형성되어 있는
맘카페를 대상으로
일상 작업을 마쳐놓은
일반 엄마들처럼 보이는 계정으로
해당 어린이집의 긍정적인 후기를
작성하는 건데요.
어린이집의 이름을 직접적으로
노출하지는 않지만,
동네에 사는 엄마들이라면
충분히 유추할 수 있는 정보들을
은연중에 내보내며 광고를 진행합니다.
다소 민감할 수 있기 때문에
발빠른 대응과 빠른 피드백이
특히나 중요한 어린이집 마케팅 방법인데요.
그루브애드는 1:5 팀 관리로
누구보다 빠르게 대응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또한 약정이 없는 건수 계약으로
필요한 때에만 사용할 수 있어
어린이집 업종에 더욱 최적화 되어 있는
시스템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자연스러운 댓글 형태로 긍정적인 후기 쌓아가기
특정 카페를 지정하거나, 여러 카페에서
광고주가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해보고
새롭게 업데이트 되는 게시물에 '댓글'을 통해
어린이집의 장점이나 후기를 배포하는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카페 침투 게시물 작업만 하는 것보다
맘카페 바이럴과 함께 진행하면
더욱 좋은 마케팅 방법입니다.
댓글을 활용한 마케팅이다보니
보다 자연스러운 후기 전달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어린이집에서
특히 국공립, 민간 어린이집이라면
꼭 해야하는 마케팅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원아모집이 거의 마무리 되어가는
요즘, 모집이 잘 되지 않는 원장님들은
고민들이 많으실텐데요.
이런 온라인 마케팅에 대해서도
관심 갖고 어린이집 운영에 적극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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