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미진 마케터입니다.
본격적으로 여름 날씨에 접어들면서
하반기 마케팅을 준비하시는 분들로
분주한 그루브애드입니다.
기업의 브랜딩 마케팅과
판매 촉진을 위한 핫딜, 공동구매
마케팅도 꾸준히 인기가 많고,
지역의 소상공인 분들의
매출 증진을 위한 마케팅 문의도
상당히 많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막 가게를 오픈한 사장님들이
초기 입지를 굳히기 위해
마케팅을 문의주시기도 하지만
사업체를 운영한지 꽤 기간이 지났는데
아무런 마케팅을 하지 않으셨던 분들,
혹은 이미 마케팅을 해봤지만 뜻대로 되지
않으셨던 분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오늘은 특히 지역 사회 내에서
오프라인 사업체를 운영하고 계시는
소상공인, 자영업자 맞춤
저비용 고효율 마케팅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마케팅 비용
상담을 진행하다보면
대부분의 소상공인 분들이
마케팅의 필요성에 대해서는
인지하고 계십니다.
하지만 그 동안 본격적으로
마케팅을 진행하지 않으셨던 이유는
다름이 아닌 비용 문제였습니다.
하지만 자영업이 생업이 되어버린 이상
손님들이 알아서 찾아와주기를
바랄 수는 없습니다.
요즘 마케팅은 온라인, 특히
SNS로 한다는데
젊은 사장님들이야 뚝딱뚝딱
계정 만들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하시겠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도 계실겁니다.
이런 것들은 얼마씩 하나
알음알음 마케팅을 검색하다가
대행사에서 이야기하는 비용을 듣고
고민하시다 미루신 분들도
적지 않을거라 생각되는데요.
손님들이 자주 찾는 이유에는
맛이나 서비스, 제품의 특장점도 있겠지만
얼마나 마케팅이 잘 되어있느냐도
중요하게 살펴볼 요건입니다.
가만히 있는다고 손님이 오는게 아니라
다른 가게로 갈 수도 있는 손님의
발걸음을 우리 가게로 돌리게 하는 것
그 것이 바로 마케팅의 시작입니다.
저비용 마케팅 당근마켓 광고 비용
당근마켓은 2024년 6월 기준
약 3900만명의 누적 가입자 수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역 주민 2명 중 1명이
사용하고 있다는 통계가 있습니다.
중고거래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지역적으로 응집력이 있다는 것이
그 특징이고, 이런 당근마켓에서도
광고가 가능하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당근마켓 어플을 사용하다보면
중고거래 리스트들 사이사이에
지역 광고가 섞여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바로 이 영역을 공략하는 전략입니다.
당근마켓 광고 비용은
타 매체의 광고시스템보다
저렴하기 때문에
광고비가 부담스러운 소상공인들에게
적절한 해결책이 될 수 있습니다.
당근마켓 광고 비용의 효율성 (광고 효과)
당근마켓 광고 비용은 CPC 형태입니다.
즉 클릭당 광고 비용이 발생하는데
네이버를 비롯한 다른 매체보다 CPC 단가가
낮을 뿐더러 지역 주민들에게만 노출되기 때문에
적은 예산으로 마케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앱 자체가 지역 커뮤니티 역할까지
하고 있기 때문에 점포가 위치한 지역 내에서
희망하는 타겟 고객에게 노출할 수 있고
이런 특징을 활용해 단골 고객을
만들 수 있다는 것도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당근마켓 광고 종류
앱 내 광고 종류는 크게
중고 거래 홈에 보여지는 피드광고,
원하는 키워드의 검색 결과에 노출 시키는 검색광고,
상품 정보를 기반으로 한 지면에
노출되는 카탈로그 상품광고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광고는 간편모드와 전문 마케터들이
활용하는 전문가 모드가 있는데
전문가 모드는 정밀한 타겟 설정과
관심사 타겟 설정, 광고 소재 테스트,
예산 관리 및 입찰제, 최적화된 캠페인 등을
활용해 보다 당근마켓 광고 비용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루브애드의 지역광고
그루브애드의 미진마케터는
그동안 기업과 브랜드 광고도 많이
진행해왔지만 소상공인들을 위한
지역광고도 직접 담당해 운영해왔습니다.
하지만 광고 비용을 부담스러워하시는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을 위해
가장 효율적이면서도 광고 예산을
적극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했는데요.
기존에 운영해왔던
지역 기반의 맛집, 학원, 인테리어 업체,
헬스장, 미용실, 어린이집 등의
광고 경험을 그대로 녹여
보다 세밀하고 명확한 타겟팅
전략으로 여러분들의 광고 비용을
의미있게 운영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전문가와 함께하는
저비용 고효율 마케팅
지금 시작해보시는 것은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