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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상품 안내

바이럴 마케팅_ 맘카페 바이럴 효과, 전략

안녕하세요?

오늘은 바이럴 마케팅의 종류 중 하나인 맘카페 바이럴 효과, 전략에 대한

글로 아침을 열어보겠습니다 ~

최근 다양한 마케팅 방법으로

기업을 소개하고 상품을 판매하는 사업주들이 많아졌습니다.

온라인 활동이 많아진 요즘

인스턴트식 광고에 대한 피로도가 높아졌기 때문에

광고성 느낌의 정보 전달은 거부감이 높아졌습니다.

오히려 이 제품을 실제로 사용하거나 구매경험이 있는

후기를 찾아보며, 그 후기에서 신뢰도를 얻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졌죠!

그래서 효과적인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실제 이용해 본 사람의 입장에서 자연스럽게 의견을 이야기하는 흐름으로

내용을 전달하는 것이 좋습니다.

온라인 마케팅 트렌드 자체가 이런 식으로 변화하고 있는 상황이며,

소비자들도 피로도가 적고 친숙하고 진실되게 느껴지기 때문에

거부감 없이 광고를 할 수 있는 온라인 마케팅 전략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오늘은 여러 바이럴 마케팅 전략 중에서도

맘카페 커뮤니티를 활용한 맘카페 바이럴에 대한 정보를 소개할까 합니다.

여러 종류의 카페 커뮤니티 종류 중에서도 주로 20~50대 여성으로 구성된 커뮤니티를 '맘카페'라고 합니다.

'맘카페'에서 활동하는 유저들은 대부분 신혼부부이거나, 아이를 키우고 있는 상황,

또는 결혼을 준비하며 다양한 정보를 얻고자 하는 예비 신부가 많은데요.

때문에 맘카페에서는 이러한 유저들의 특징이 또렷하게 드러나는

가정 생활에 대한 이야기, 결혼 준비, 웨딩 정보, 육아, 지역 정보, 병원 정보,

취미생활과 아이 교육, 주변 맛집 등에 대한 여러 종류의 이야기들로 콘텐츠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맘카페를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은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맘카페 바이럴은 해당 카페의 회원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매장, 제품, 브랜드에 대한 정보가 담긴 콘텐츠를 발행하고,

장점을 어필하면서 브랜드의 인지도를 쌓을 수 있는 흐름으로 이어지도록 홍보가 진행됩니다.

이때 가장 주목해야할 점은

실제 회원이 회원에게 정보를 전하듯, 자연스럽게 콘텐츠를 작성해야합니다.

후기성 정보를 전하는 콘텐츠에 자연스럽게 피드백 활동을 진행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맘카페 커뮤니티의 특성상,

쉽게 동조하고 흐름에 휩쓸리기 때문에, 카페 관리자들은 광고성의 글은 제외하고자 합니다.

카페 내에서 얼마나 꾸준히 활동을 했는지, 콘텐츠 발행은 평소에 얼마나 했는지, 댓글 활동은 활발했는지를 살펴보고

아이디, 게시글 자체가 광고성으로 구분되는 경우, 게시글 자체의 발행을 누락시키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광고성 느낌을 제외해서 진행하는게

게시글을 오랜 기간 노출 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카페의 운영자, 관리자가 정한 규제에 어긋나거나

게시글이 누락되지 않기 위해서는 꾸준히 일상 작업이 이루어진 계정을 사용하여

맘카페 바이럴을 진행하는 방법으로 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맘카페 바이럴도 타겟팅이 얼마든지 가능한 마케팅 전략입니다.

우선 맘카페 중에서도 지역과 특정 연령대로 구성된 카페를 선정할 수 있습니다.

상품을 이용하는 사용자가 많은 타겟층으로 구성된 카페를 선정해 진행할 수 있는데요.

특정 연령대, 지역, 구성원에 광고하기 때문에

광범위하게 진행되는 광고보다는 특정 타겟층을 대상으로 진행할 수 있는

광고가 맘카페 바이럴 광고에 더욱 효과적입니다.

맘카페 바이럴 마케팅은 공유를 통한 입소문을 통해 바이럴 마케팅 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정보를 얻게 된 회원들 뿐만 아니라 회원의 가족, 지인 또한 제품과 매장에 대해 소개하는 방법으로

입소문 마케팅까지 연결시킬 수 있다는 특징도 갖고 있습니다.

직접 제품, 매장 등을 이용해 본 사람이 작성한 내용으로 느껴지거나

실제 본인이 찾아본 정보나 꿀팁을 회원들에게 공유하는 내용처럼

게시글이 발행되기 때문에 글 자체에서 느껴지는 신뢰도가 높게 형성되어 있죠!

때문에 입소문 전략으로도 연결될 확률이 높은 것이 맘카페 바이럴 마케팅의 장점입니다.

맘카페 바이럴 마케팅 성공 비결은?

광고 대행사 잘 선정하기

맘카페 바이럴 마케팅에 대해서는 관리 대행사의 경험이 매우 중요합니다.

마케팅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신뢰도 높은 게시글을 작성하는 노하우와

카페별로 대응해야 하는 메뉴얼과 규정을 세세하게 파악해두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또, 전국적으로 일상 작업이 되어있는

카페 계정을 얼마나 보유하고 있는지도 확인해보아야 합니다.

일상작업(활발한 소통) = 신뢰도 이기 때문에

일상작업이 탄탄한 계정일 수록 맘카페 바이럴 마케팅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카페에서 진행되는 광고는 댓글 등 피드백 내용 또한 광고성 느낌이 없이

진행되는 것이 회원들에게 높은 신뢰도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카페 규제에 따라 직접적으로 상호명이나 제품명을 기재할 수 없다는 조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명칭을 가리는 방법 등으로 게시글을 발행하고

정보를 요청하는 회원들에게 쪽지 등으로 정보를 공유하는 피드백 작업이 필요합니다.

 

지역카페, 맘카페 등 카페 마케팅, 바이럴 마케팅에 대한

많은 경험을 보유한 마케팅 업체를 찾으신다면 저희 '그루브애드'와 함께 시작해보시는 건 어떠세요?

그루브애드는 하나의 마케팅을 실행하기 위해 5인 이상이 한 팀으로 구성되어

마케팅을 실행하는 실행사입니다.

카페 전문가들로 구성된 인원들이

게시글 발행, 익일 피드백 작업까지 직접관리를 진행합니다.

1:1 관리가 아닌 광고주 1명을 위한 5명 이상의 관리팀이 상주하고 있기 때문에,

광고주의 요청과 피드백이 즉각 반영되며, 세세하게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피드백 작업 또한 요즘 트렌드에 맞게

제품과 매장을 간접적으로 공유하면서 회원들의 신뢰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광고글을 발행하는 계정 또한 지속적으로 활동이 이루어진

신뢰도 높은 계정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맘카페 바이럴 마케팅을 통해

성공 전략을 세워갈 수 있도록 그루브애드의 마케터들이

광고의 흐름을 선정하고, 그에 대한 방향성까지 짜임새 있게 제안해드리고 있으니,

맘카페 광고를 계획하신다면 편하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