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즐거운 크리스마스 연휴가 끝나고
이제 또 4일만 열심히 하면
또 연휴가 찾아온다는 것!!
이제 정말 2023년도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연말연시라 그런지
마케팅 문의가 정말 많습니다.
특히 빨리 재고를 털어버리고
신상품을 준비하는 업체들의
핫딜 마케팅 문의가 참 많은데요!
다가올 연휴와 새해로
화요병 없는 즐거운 오늘은,
설레는 마음으로
핫딜 마케팅 정보 들고와봤슴다.
다들 핫딜 마케팅 들어보신 적 있나요?
저도 핫딜로 물건 정말 많이 사는데요.
간편하게 먹는 밀키트와
데우기만하면 되는 레토르트 음식부터
화장품이나 목도리, 장갑 등도
핫딜로 구매해본 경험이 있네요
이런 핫딜은 주로
내가 이용하는 커뮤니티에서 우연히 알게된
링크를 따라 들어가며 접하게 되는데요.
저 같은 경우는 활동하는 카페나 인스타,
또는 카카오톡으로 오는
핫딜 알람 등으로 접하게 됩니다.
여러분들도 크게 다르지 않으실거라 생각됩니다.
핫딜 마케팅은 싼 가격에
물건을 산다는 것 자체가
가장 큰 매력 포인트인데요.
구입하기 위해 회원가입을 한다던가
구매정보를 남기면 해당 사이트에서
앵콜 핫딜이 있을 때 CRM 마케팅을 통해
전송되는 메시지로 2차, 3차 고객 유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업체에서도 선호하는 마케팅 방법 중 하나입니다.
앞서 말한 것 처럼 핫딜은
우연한 기회로 알게된 링크에서부터
시작하게 되는데요.
(어쩌다 마주친 핫딜 ??ㅋㅋ)
이런 링크들은 주로
본인이 활동하는 커뮤니티에서
정보 나눔 형태로 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보공유, 소통이 활발한 곳이기 때문에
온라인 최저가 상품에 대한
핫딜 마케팅은 반응이 상당히 좋습니다.
최저가이기 때문에 구매하는 사람도,
판매량이 폭발적으로 일어나기 때문에
판매하는 판매자 모두 기부니가 좋아지져 : )
그럼 이제 카페 커뮤니티, 맘카페에서
이뤄지는 핫딜 마케팅에 대해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맘카페에 대해 알아볼 필요가 있는데요
맘카페는 20~60대 여성들로
이뤄진 지역 성격이 강한 대표 커뮤니티입니다.
맘카페는 지역마다 형성이 되어 있으며,
지역 내 병의원, 교육 및 학원, 맛집,
미용실, 육아정보 등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을 합니다.
이 중에서 핫딜을 공유하는 게시판을 따로
운영하는 카페가 있는데요.
핫딜게시판은 최저가로 물건을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조회수나 댓글, 반응 등이 굉장히 좋은 편입니다.
필요한 제품을 최저가로 구매하는데다가
함께 커뮤니티에서 활동하는
회원들이 달리는 댓글에
구매 욕구가 마구마구 상승하게 되죠 :)
(Feat. "저도 구매했어요", "구매완"
"꿀정보로 싸게 잘 샀어요" 등등)
이런 맘카페, 커뮤니티의 성격을
이용한 마케팅이
바로 핫딜마케팅입니다
실제 회원과 같이 맘카페에 침투하여
자연스럽게 핫딜 상품의 정보를
회원들과 공유하고
구매를 유도하는 것이 핫딜 마케팅입니다.
광고주가 의뢰 했을 때,
행사 상품으로 유입하여,
구매까지 이끌어내는 것이죠!
이런 핫딜 마케팅은
다량으로 판매하여 매출 상승을 빠르게
이뤄낼 수 있습니다.
또한 구매한 회원들이 댓글을 통해
구매 내용을 다른 회원들과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커뮤니티 회원이 아니더라도,
지인들에게 구매링크를 2차 확산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단기간에 매출 상승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핫딜 마케팅은 투자한
광고비용에 대비해
효율이 상당히 높은 마케팅이라
많은 광고주들이
선호하는 마케팅 방법입니다.
내가 광고에 투자한 비용보다
핫딜 마케팅으로 인한
매출 전환율이 높기 때문에
한번 핫딜 마케팅의 맛을 느낀 광고주는
이 마케팅을 꾸준히 진행하는 편이죠 :)
맘카페 내에서 긍정적인 여론이 형성되어
제품에 대한 브랜드 인지도도
높아지기 때문에
일석이조,삼조의 마케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핫딜 마케팅은
커뮤니티의 소통이
밑바탕이 되야 성공적으로
이뤄질 수 있습니다.
다른 맘카페 침투 상품과는 다르게
구매 링크를 직관적으로 올리기 때문에
정보 공유성 글이 아닌 홍보성으로 보여질 경우
해당 맘카페에서 제재를 받을 수 있죠
사전 커뮤니티 활동이
중요하기 때문에
효과적인 광고를 집행하려면
맘카페 핫딜 마케팅에
경력과 노하우가 있는
업체를 잘 선정해야 합니다.
저희 그루브애드에서는
사전에 이런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
각 지역의 맘카페에 침투하여
일상작업을 탄탄하게 해놓은
계정을 활용하여
핫딜 마케팅을 진행합니다.
특히나 맘카페 핫딜 마케팅이 이뤄지는
주요 게시판의 경우에는 일정 등급 이상의
계정으로만 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사실 맘카페 광고효과는
이미 많은 광고주들이
인지를 해서 맘카페를 타겟으로 한
다양한 마케팅을 시도하는
판매자가 많습니다.
하지만 신규계정을 사용하거나
알바 형태로 고용된 계정을 사용하면,
정보공유 형태의
핫딜마케팅이 자칫 홍보성의 글로
보여지며, 글이 삭제가 되거나
큰 반응을 얻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정 등급 이상이 되어야만
해당 게시판에 게시글 작성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상작업이 잘 되어 있는 계정,
여러 카페에 여러 계정으로
침투가 잘 되어 있어야
효율적으로 맘카페 핫딜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핫딜 같은 경우는
온라인 판매로 이뤄지기 때문에
전국 맘카페에 배포해 핫딜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행사에서 직접 운영하고 있는
계정의 질과 개수,
침투되어 있는 카페의 규모도
확인이 필요한 마케팅이죠!
그루브애드에서 핫딜 마케팅을
진행해야 하는 또 한가지 중요한 이유!
바로 광고주 1명을 위한
1:5 집중 관리 시스템입니다.
광고주 1명을 위해 5명의 팀원이 배치되어
마케팅 전반적인 관리가 이뤄집니다.
또한 그루브애드의 핫딜마케팅은
카페 개수와 상관없이, 약정이 없는
건수 계약으로 진행이 됩니다.
약정이 없기 때문에,
광고주가 원할 때마다
횟수 차감 형태로 작업이 진행되며
중간에 업종이나, 상품을 바꿔도
명절이나 계절 시즌 상품이어도
언제든 횟수 내에서
맘카페 핫딜 진행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루브애드와 협업한
여러 광고주들의 다수 래퍼런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
여러 업종에서의 경험은
그루브의 재산이자 업적이자
바로 광고주님들의 신뢰 바탕이죠!
그루브는 사내에 관리팀원이
상주하고 있는 실행사입니다.
마케팅 기획과 컨설팅부터
직접 마케팅에 투입되는 관리팀이
함께 움직이고 있다는 뜻이죠.
사내에 관리팀이 있다는건
긴밀히 소통하고
즉각적인 피드백을 반영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효과적인 마케팅이 직접
가능하다는 이야기 입니다~
특히나 단기간에 시간을 정해두고
진행이 되는 핫딜마케팅인 경우
즉각적인 피드백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죠!
그루브는 그런 부분을
확실하게 보완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광고주들이 만족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말로만 듣던
맘카페 마케팅, 핫딜마케팅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하다면
편하게 연락주셔서 상담 받아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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