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갑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도 성공을 꿈꾸는 광고주분들의 문의가 폭주하고 있는 지금,
오늘 새해 첫 포스팅은 최근 가장 문의가 많았던
유튜브채널관리에 대한 내용으로 시작하려 합니다.
최근에는 유튜브 시대라고 할 만큼
얻고자 하는 정보를 유튜브에 검색하는 사람들이 참 많은데요.
중소형 가전기기부터, 여행지 정보, 부동산 매물이나
미용, 인테리어, 청소 업체까지
이제는 유튜브 동영상을 통해 더 쉽고 편리하게
정보들을 탐색하고, 비교 분석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그만큼 유튜브 플랫폼과 카테고리도 다양해지고
수익을 위해 채널을 운영하는 유튜버들도 많아졌지요.
그리고 유튜브를 마케팅에 활용하는 기업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좋댓구알"
유튜브 시청을 많이하는 사람들이라면 많이들
들어보셨을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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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조어라고 신기해하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이젠 익숙해지고, 벌써 유행도 지난 것 같죠?
그만큼 유튜브 채널 운영에 관심을 보였던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구독자수와 조회수에 울고 웃었던 경험이 있으실거에요.
생각했던 것 보다 조회수와 구독자수가 많이 나오지 않아
실망을 했다던가, 어떻게 해야할 지 몰라 어려움을 겪으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마케팅을 위해 운영하는 채널은 기존 유튜브 채널과는
수익구조가 조금 다른데요.
일반적인 유튜브는 조회수와 구독자 수가 중요하겠지만
기업의 유튜브는 사실 조회수와 구독자 수가 크게 중요하지는 않습니다.
물론 많으면 많을수록 좋겠죠
하지만 기업 유튜브의 KPI는 기업을 잘 알리는 콘텐츠를 기획하고,
기업의 진성팬들을 만드는 것이 그 목표입니다.
최신 유행을 따라가며 조회수를 늘리는 콘텐츠보다는
트렌드를 반영하여 기업의 이미지를 구척하고, 소통하는 유튜브채널을
계획하고 운영해야합니다.
그렇다면 유튜브채널관리
어떻게 해야 잘 했다고 소문이 날까요?
컨텐츠의 주제가 얼마나 일관성이 있느냐
유행을 반영한 컨텐츠는 단기적으로 조회수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지만,
기업을 브랜딩하는데는 실패할 수 잇습니다.
일관된 주제의 콘텐츠를 올리며, 유튜브 알고리즘에
기업의 데이터를 축적시키고 브랜드화를 시도해야합니다.
눈길을 사로 잡는 제목 정하기
사람들이 원하는 정보를 잘 담은 콘텐츠라 하더라도
제목이 눈에 들어오지 않는다면, 사람들은 클릭을 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중고차 판매를 위한 유튜브 채널일 경우
"좋은 차 있습니다", "외제차 싸게 팔아요" 보다는
"2024년 절대로 사면 안되는 중고차"
"중고차로 샀을 때 만족도 높았던 국산차/외제차 Top 3 (실고객후기)"
와 같이 구체적이면서도, 후킹 포인트가 있는
카피라이트를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꾸준히 꾸준히 업로드하기
성공적인 유튜브 채널 운영을 위해서는
꾸준한 업로드가 중요합니다.
업로드를 하면 채널이 활성화가 되고, 검색에 걸릴 확률이 올라갑니다.
영상을 올린 만큼 그 채널의 기본적인
신규영상 조회수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들이 혼합되어 추천 영상 및 연관 동영상에도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꾸준한 업로드는 중요 포인트입니다.
하지만 본업이 유튜버가 아닌 이상,
유튜브 콘텐츠를 기획하고, 촬영과 편집을 하고
또 자막을 넣고, 썸네일까지 만들기까지
일련의 과정을 꾸준하게 작업해서 업로드 하기는 쉽지 않죠
최근에는 간편하게 영상을 편집할 수 있는
곰믹스, 뱁믹스, 필모라, 모바비 등의
무료 영상편집 프로그램도 많이 생겼습니다.
하지만 새롭게 프로그램을 익히는데 시간도 걸릴 뿐더러
퀄리티 높은 효과를 사용하려면 부분 유료결제의 벽에 부딪히고는 합니다.
인기 유튜브 채널 벤치마킹하기
내가 올리고자 하는 콘텐츠와 기업의 이미지가 비슷한
인기 크리에이터의 채널을 분석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인기콘텐츠는 단순히 운이 좋아서가 아닙니다.
콘텐츠의 아이템은 무엇이었는지, 그 영상의 후킹포인트가 뭐였는지,
카피라이트의 내용은 어땠는지, 콘텐츠의 구성은 어떤 짜임새로 기획되었는지,
그 인기 콘텐츠가 잘 되는 이유를 분석하고 찾아내서
내 콘텐츠에도 적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유튜브 태그 잘 활용하기
유튜브에 동영상을 업로드 하기 전에 하는 필수 과정 중 하나는 바로
태그를 입력하는 것입니다.
입력한 태그에 따라 내 동영상의 알고리즘 분류가 되기 때문에
태그는 정말 중요한 과정인데요.
동영상을 열심히 찍고, 편집에도 신경을 정말 많이 썼지만
검색이 잘 되지 않는다면 안되겠죠?
이 때 Rapidtag라는 AI 기반 태그 생성 프로그램의
도움을 받아 아이디어를 얻는 것도 좋은 팁이 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어떻게 하면 유튜브채널관리를 잘 할 수 있는지
주요 팁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사실 수학공식을 잘 안다고 해서
문제를 잘 풀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앞서 말한 것처럼
콘텐츠 기획, 분석, 영상 촬영, 편집, 자막, 썸네일 제작 등
질 높은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서는
트렌드에 민감할 뿐만 아니라 시간과 정성 등
물리적인 요소들도 필요하죠
이러한 어려움을 보안하기 위해 그루브애드와 같은
통합마케팅 회사의 도움을 받아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몸이 아프면 병원을 찾고,
자동차가 고장나면 카센터를 찾죠.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보안업체의 도움을 받는 것처럼
매출 상승을 원한다면 마케팅 회사의 도움을 받아야합니다.
유튜브채널관리 그루브애드와 협력해야 하는 이유
기획, 분석, 촬영, 편집, 썸네일 제작까지 유튜브채널운영에 쏟는
시간과 부가적인 비용까지 걱정하지 마세요.
합리적은 가격으로 한 번에 고민해결 합시다.
광고주 1명을 위한 5명의 팀원들이 서로 협력하고
실시간 모니터링을 기반으로
체계적으로 소통하며 빠른피드백이 그루브애드만의 장점입니다.
그루브애드는 구글, 다음(카카오), 네이버 등
우리나라 대표 플랫폼과 협력하고 있어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원활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국경이 없는 온라인 마케팅 시장에서
얼마나 많은 채널을 자유자재로 활용할 수 있느냐가
마케팅의 성공여부를 결정 짓습니다.
유튜브 채널의 전반적인 방향과 목표를 기획하고
키워드 잡기부터 변화하는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구독자와의 소통 및 피드백 활동으로 유튜브채널관리를 성공적으로 이끌어냅니다.
가장 중요한 포인트,
광고주의 수익구조를 이해하고, 어떻게 하면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지 계획해야 합니다.
그루브애드의 마케팅은 지금까지
3000명 이상의 광고주와의 마케팅 경험과 노하우로
사람들이 원하는 정보로 콘텐츠를 구성하여 신뢰를 기반으로
기업의 마케팅을 기획하기 때문에 실제 매출로 연결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유튜브채널 잘 관리하는 핵심포인트와
그루브애드 만의 유튜브 관리 특장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새 해를 시작하며,
기업의 성장과 도약을 그루브애드와 함께 해보시는 것은 어떠실까요?
지금까지 그루브애드 전팀장이었습니다.
여러분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그루브애드 마케팅 윤미진
010-8353-14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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