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기업의 마케팅을 진단하고
업체의 특성에 맞춰
가장 확실하고 필요한 마케팅 대안을
찾아주는 그루브애드의
미진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병원마케팅 대행사
고르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의료 마케팅은 일반 기업의 마케팅과
전략과 방법 자체에서 큰 차이가 있습니다.
의료광고심의를 준수해야 하기 때문에
원장님들 입장에서 광고 하나 제대로
송출하기가 까다롭고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이렇게 타 업종에 비해 광고시장 개척이 어려운
병의원의 경우, 어떤 마케팅 전략이 좋을지
어떤 광고 대행사와 함께 진행하는 것이
좋은지 등에 대해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의료광고심의 준수, 왜 중요할까?
의료법을 깊게 분석해보지 않는다면
의료광고심의라는 것은 제대로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게다가 진료에 집중하셔야 하는 원장님들께서
따로 시간을 내고 의료법을 공부하는 것도
현실 상 어려움이 많을 것입니다.
하지만 놓치지 말고 꼭 알아야 하는 이유
의료 심의를 받지 않은 광고는
행정처분 및 형사 처벌의 대상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간혹 의료 광고 심사 기간이 너무 길다는
이유로 심의 과정을 생략하신다는 원장님도 계시는데요
업무 정지 또는 2개월 자격정지 및
1억 5천만원 이하의 벌금을
내야할 수도 있습니다.
사전 심의가 필요한 병의원 광고
종이 신문
인터넷 뉴스
정기 간행물
현수막
벽보
전단지
교통시설 내외부
교통시설에서 나오는 음성
인터넷 방송
라디오
전광판
방송사
홈페이지하루 10만명 이상 방문하는 인터넷 매체
네이버 파워링크
플레이스
사전 심의가 필요한 매체는 다양하지만
여기서 대상이 아닌 매체 2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병원에서 자체적으로 제작한 홈페이지와
블로그입니다.
하지만 해당 매체 역시 과장된 콘텐츠를
담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병원마케팅 대행사
심의 준수 시, 주의해야할 점
절대적인 단어는 사용을 금지합니다.
"보장된", "100%", "최선/최고", "무조건" 등의
표현은 환자들에게 오해를 줄 수 있고
불필요한 기대감을 조성할 수 있기 때문에
금지하는 표현입니다.
과장된 표현을 금지합니다.
"즉각적인 치료 효과", "OO은 부작용이 심함",
"완벽한 해결책" 등의 과장된 표현 또한 잘못된
기대감을 조성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의학적/과학적 근거가 없는 표현 또한 금지합니다.
비밀 성분, 기적적인 치료 등의 의학적, 과학적 근거가
없는 표현 또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병원이 직접 환자의 치료 후기를 게시할 수 없습니다.
환자에게 일정 대가를 지불하여 후기글을 올리는 것 역시
의료법에 위반되며 환자인 척 후기를 작성하는 것도
규제 대상이 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사진 사용에 있어 당사자의 허락을 받아야 하며,
병원의 사이트에서만 확인할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병원마케팅 대행사 고르는 팁
의료 시장의 특수성을 잘 이해하고 있는가
까다로운 의료 광고 심의를 준수하면서도
효과적인 마케팅이 가능할까?
결론은 가능합니다! 입니다
경험이 많은 그루브애드의 미진마케터와
함께한다면요.
병의원 광고는 사람의 건강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기 때문에 제공되는
정보가 정확해야 하는데요.
환자 보호와 공중 보건의 증진을 위해
필수적인 과정이기 때문에
의료광고심의를 준수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법적 규제를 준수했는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의 관점을 고려했는지,
빠르게 변화하는 의료정보와 기술을 반영했는지.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면서도
일반 대중의 이해도를 고려했는지
꼼꼼한 검토과정이 필요합니다.
영업에 득이 되고자 시도했던 광고지만
잘 모르고 진행했다가
경고나 과태료, 심하게는 영업 정지 등의
불상사를 겪을 수 있으니 이런 특수성을 잘 이해하고,
진행했던 이력이 많은 병원마케팅 대행사와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 병원의 성장을 도운 경험이 있는가
어떤 래퍼런스를 갖고 있는가
의학정보들을 일반인들에게 얼마나 쉽게
전달하고 있는가 를 살펴봐야합니다.
보통 병의원 업종의 마케팅은
많이 알아보신 원장님들은 알고 계셨듯이
바이럴을 병행해야 합니다.
그루브애드는
병원마케팅 대행사로
병원 오피셜 블로그를 통한
정보전달과 브랜딩 효과와 함께
의료법을 준수한 범위 내에서
바이럴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안과, 치과, 정형외과, 내과, 성형외과 등
다양한 진료 과목에서
진행했던 마케팅 래퍼런스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해당 부분도 마케팅 문의를 주신다면
열람이 가능합니다.
소통과 관리가 잘 되고 있는가
병원마케팅 대행사를 고를 때
중요하게 생각해야되는 것 중 하나가
소통과 관리, 즉각적인 피드백입니다.
또한 전문적인 영역의 원고가 얼마나
대중들의 일반 가독성을 고려했는지도
따져보면 원고 퀄리티를 중요하게
생각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루브애드는 퍼포먼스, 바이럴 마케팅을
함께 병행할 수 있으며
카페, 블로그 팀을 따로 개설하여 전문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디자인팀이 상주하고 있기 때문에
본원의 특성에 맞춘 팀을 결성하여
퀄리티 높은 콘텐츠 제작이 가능합니다.
빠르고 확실한 진행 및
피드백으로 다양한 병의원과 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영업 노하우이기 때문에
포스팅에는 전부 담지 못했지만
의료심의를 준수하면서 효과적인 마케팅을
희망하시는 원장님들, 관계자님께서는
편하게 아래 연락처로 문의 남겨주시면
상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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