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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정보

블로그 제작 대행 업체 똑똑하게 고르는 방법

 

 

안녕하세요?

온라인 통합 마케팅 전문 대행사

주식회사 그루브의

전팀장입니다.

오늘은 블로그 제작 대행에 대한

이야기로 포스팅을 이어나가볼까 합니다.

내 브랜드나 서비스를 알리기

위한 마케팅 방법으로 블로그를 많이들

사용하시는데요.

잘 성장시킨 블로그는 업체와 관련이 있는 키워드를

검색한 고객들에게 노출이 용이하기 때문에

업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

자세히 알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회사가 가지고 있는 인지도와 긍정적인 이미지 개선을

위한 홍보전략으로도 활용할 수 있으며,

기업이 가지고 있는 의미나 판매하려는 서비스,

제품의 상세 정보를 전달하면서 매출 전환을

기대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홈페이지나 자사 몰이 있다면,

그쪽으로도 유입, 전환을 의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 사업이 바쁜

사업주들이 시간을 내서 블로그를

관리하기란 쉬운 일은 아닙니다.

그래서 블로그 제작 대행업체를

찾아보고 꼼꼼히 비교하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블로그 업체 잘 고르는 방법과

그루브애드만의 관리 비법,

전팀장이 알려주도록 하겠습니다.

[상위 노출]

블로그 대행을 맡기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상위 노출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내 블로그에서 발행한 글들이 검색했을 때

노출되지 않는다면, 블로그 관리의 의미가 없겠죠?

네이버 로직을 파악하고 키워드 전략을

잘 세워서 포스팅을 작성해야 합니다.

그루브애드에는 운영관리부 내에

블로그팀이 따로 개설되어 있어

변화하는 네이버 로직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으며

이를 파악하여 작성하는 포스팅이 상위에

노출될 수 있도록 전략을 세우고 있습니다.

 

[전환이 이뤄지는 포스팅]

업체의 블로그에서 발행한 포스팅으로

전환이 이뤄질 수 있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글 1개에 타겟군을 정해서

그들의 구미에 맞는 글을 써야 하는데요.

타겟이 넓어질수록 글은 산으로 가거나

추상적이게 됩니다.

지식백과나 나무위키처럼 두루뭉술하거나

의미 없는 글이 아닌

소비자의 궁금증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어? 내 이야기인데?

내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을 것 같은데?"

라는 느낌을 주는 글을 발행해야 합니다.

정확한 타겟을 정해 그 타겟이

특정 행동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하며

전환이 이뤄지는 포스팅 전략이 필요합니다.

그루브애드의 블로그 제작 대행은

고객이 우리 브랜드에 호감이 생겨서

다른 글도 읽게끔 유도합니다.

의뢰한 광고주의 업체 실력을

정확하고 객관적이게 보여주며 신뢰도를 쌓으며

궁극적으로 업체의 서비스를 소비자로 하여금

전환이 이뤄질 수 있도록 유도하는 전략을 갖고 있습니다.

제대로 된 전략이 없는 포스팅은

결국 정보만 제공할 뿐 다른 경쟁사의 서비스를

구매하게 방치할 수 있습니다.

[정보성, 홍보성]

타겟팅을 잘 선정하여 업체의 홍보 글만

잘 쓴다고 좋은 블로그는 아닙니다.

정보성과 홍보성 글이 적절히 분배되어

포스팅해야 하는데요.

홍보성 글만 작성할 경우

블로그 저품질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루브애드는 블로그 제작 대행을 의뢰한

광고주의 해당 업종과 관련한

최신 이슈들, 정보들을 함께 공유하며

정보성 글을 적절히 포스팅하며

업체의 긍정적인 신뢰도를 쌓아감과 동시에

블로그 품질 향상 및 홍보성 글을 통한

전환이 이뤄지도록 블로그 제작을 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주제]

블로그 제작 시 블로그의 주제 또한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블로그가 업체가 제공하는 서비스나 하는 일에 대해

명확한 주제를 나타내고,

방문자가 편하고 부담 없이 볼 수 있게

일관된 관리가 필요합니다.

또한 블로그 제목은 상호명으로 드러내는 것이 좋으며

블로그 제목만 봐도 무엇을 하는 블로그인지

바로 알 수 있도록 명확한 방향성과 컨셉을 잡고

나아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루브애드는 블로그 제작 시

홈페이지형 스킨을 적용하여 업체의 이미지를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내의 디자이너가 직접 제작하여

업체가 향후 바라는 지향점을 이미지화하여

시각적으로 메시지 전달이 가능합니다.

 

[블로그 시작 시기와 이웃 증진]

블로그는 포스팅을 올릴 때마다 활성화가 되는데요.

그리고 포스팅들이 쌓여서 지수가 올라가게 됩니다.

블로그 제작 대행을 맡겨야 하는데,

블로그 마케팅을 시작해야 하는데 하셨던

분들은 하루라도 먼저 시작하는 게

블로그를 통한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그루브애드는 블로그 이웃 증진을 통해

블로그 제작의 시작점이 다소 늦은 업체라도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전략을 세우고 있습니다.

그루브애드도 블로그를 통해 마케팅 문의가

참 많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이렇듯 잘 관리된 블로그를 통해 우리 회사의 장점과

우리 회사의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고객들과

소통하는 마케팅이 정말 중요합니다.

꾸준하게 우리 업체의 블로그를 관리해 줄 수 있는

그루브애드와의 협업을 시작해 보시는 건 어떠실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