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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정보

구글 배너 광고 (GDN) 마케팅 필승 전략

 

안녕하세요?

온라인 통합 광고 대행사 그루브애드의

미진 마케터 입니다!

오늘은 최근 문의가 폭주하고 있는

구글 배너 광고에 대해 한번 알아보려 하는데요.

효과적으로 구글 광고를 세팅하고, 효율을 높이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시작해보겠습니다.

구글이 전 세계적으로 많은 이용자들이 사용하는 대형 포털인 만큼

광고에도 검색광고, 배너 광고, 앱 광고, 쇼핑 광고,

동영상 광고 등 여러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각 광고들은 주요 특징들을 갖고 있어,

사용자들의 특징에 맞게 선택하여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구글의 다양한 광고 영역 중에 가장 기본적이고

우리가 흔히 접하는 검색광고는 네이버의 검색광고와

비슷한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키워드를 미리 등록해두고, 사람들이 구글 또는 구글의 파트너 사이트에서

해당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광고가 보이는 방식입니다.

구글 배너 광고란 GDN(Google Display Network) 광고라는 말로도 불리는데요.

구글의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에서 제공하는 이미지 형태의 광고입니다.

네트워크로 구성된 다양한 지면에서

기업과 관련된 상품이나 정보를 한 번이라도 검색해 본 사람들을

추적하여 반복적으로 노출시키는 광고입니다.

GDN은 대표적으로 유튜브, 구글 플레이를 포함하여

전 세계 1백만 어플과 3백만 사이트에 노출되며,

광고가 게재되는 노출 지면도 다양합니다.

 

GDN 광고는 잠재 고객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특정 연령, 성별의 유저에게 광고를 노출할 수 있고,

또한 웹 브라우징, 검색, 시청하는 영상 콘텐츠 등을 토대로

사용자의 관심사를 파악하고 그 관심사를 바탕으로

광고가 노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광고 반응률이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GDN 광고 특성상 타겟팅을 얼마나 세부적으로 하느냐에 따라

광고 효율이 달려있는데, 이럴 때 구글 광고 전문 대행사에게

의뢰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 외에도 웹 사이트에서 특정 반응을 보인 사람들이나

별도의 맞춤 잠재 고객을 설정할 수도 있는데요.

특정 키워드를 기준으로 관심을 보이거나

구매 의도가 있어 보이는 사용자,

구글에서 지정한 키워드를 하나라도 검색했던 사용자,

특정 웹사이트에 방문했던 이력이 있는 사용자,

특정 유형의 앱을 사용하는 사용자 등

다양한 유형으로 타겟팅 분석을 하고, 세부적으로 노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구글 배너 광고의 높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사업을 운영하는 광고주께서 직접 광고를 세팅하기란

쉽지 않은 일인데요!

특히나 구글 광고는 타겟팅 설정부터

여러 세그먼트들을 직접 설정해야 하기 때문에

광고 그 시작 단계부터 어려움을 많이 겪는데요.

반응형 광고이기 때문에 초기 광고 세팅 외에도

지속적으로 피드백을 주고받으며 광고 세팅을

효율적으로 변경해 주어야 합니다.

광고 세팅에 따라 광고의 질이나 로아스 차이도

크게 나기 때문이죠.

그루브애드는 구글이 인증한 공식 구글 광고 전문 자격증을 보유한

마케터가 직접 광고를 세팅하고 집행합니다.

구글 광고는 광고주가 설정한 광고 예산에 맞춰

진행이 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정해진 예산 안에서

송출되는 광고의 최대 효과를 볼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한정된 예산이 효율적으로 쓰이기 위해서는

더더욱이 전문 마케터의 도움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그루브애드는 그런 여러 문제점과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출구입니다.

특히나 구글 배너 광고는 이미지나 카피 라이트 등도 중요한데요.

그루브애드는 배너 제작부터 타겟 설정, 세부 세팅을 포함해서

마지막으로 보고서 작성까지 한 큐에 끝낼 수 있습니다.

그저 대행사에 의뢰를 주고 끝나는 것이 아닌

내 광고 예산이 어떻게 효율적으로 잘 운영이 되었는지

보고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마케팅 전문가가 광고 세팅을 위한

키워드를 분석하고 제품과 브랜드의 특징을

정확하게 파악해서 광고를 집행합니다.

정해진 예산 안에서도 매출을 증대 시키고

고객 유입을 유도해서 효과적인 광고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합니다.

그루브애드는 대기업 및 공공기관부터

중소상공인에 이르기까지 폭넓고 다양한

성공 사례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유형의 광고주와 함께 온라인 마케팅을 집행하고

진행해온 경력은 그루브애드만의 노하우로 녹아

광고주의 최대 만족을 도울 발판이 되었습니다.

그루브애드는 영상 제작, 블로그, 카페,

네이버 플레이스, 인스타그램 등의 다양한 플랫폼에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구글 배너 광고를 포함하여 퍼포먼스, 바이럴 마케팅을

통합적으로 의뢰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구글 GDN 광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제는 구글의 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구글 사용자 증가와 함께 구글 광고에 대한 관심도

눈에 띄게 상승하였습니다.

구글 GDN 광고를 포함하여,

온라인 통합 마케팅에 대해 궁금한 점은

언제든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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