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마케팅에 관심이 많으신 여러분들
DA, SA, VA라고 다들
한번씩은 들어보셨을텐데요.
특히 SA 광고와 DA는 마케팅 업무 과정에서
필수로 알고 있어야 하는 용어입니다.
퍼포먼스 마케팅
용어들을 알아보기 전에 먼저
퍼포먼스 마케팅이라는 것에 대해 알아봐야하는데요
퍼포먼스 마케팅이란
데이터를 바탕으로 성과와 결과를 예측하는
마케팅을 뜻합니다.
소비자의 행동을 분석한 데이터를
근거로 예측 가능한 형태로
광고의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데요!
정해진 예산을 사용하여
가장 효율이 좋을 만한 소재들로
광고를 세팅하여 집행합니다.
SA (검색 광고)
SA 광고는 Search Advertising의 약자로
검색 광고를 뜻하는 말입니다.
포털 사이트에 키워드를 검색하면
바로 노출이 되는 광고들을 생각하시면
이해하시기 쉬우실 것 같네요.
SA 광고의 대표적인 예로
네이버의 파워링크 광고와 플레이스 광고,
구글의 키워드 광고가 있습니다.
SA 광고 과금형식
광고비용은 CPC형식이 적용되는데,
클릭 수에 따른 비용이 지불되는 과금 특성 상
메인 키워드일 수록 입찰 경쟁이 심할 수 있습니다.
정해진 예산 내에서 최대 효율을 보기 위해
초기 세팅을 잘하고, 키워드 선정, 소재 테스트,
부정클릭 방지 등의 전략을
잘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DA (디스플레이 광고)
DA 광고는 Display Advertising의 약자로
디스플레이 광고를 뜻하는 말입니다.
모바일과 PC 등 화면에서 보여지는
이미지나 플래시 광고를 생각하면
이해가 쉽습니다.
위 사진의 예시처럼
우리가 포털 사이트를 이용하면서
자연스럽게 자주 접하는 광고 중 하나인데요.
PC 카카오톡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메인 창 하단에 있는 배너 광고도 보신 적
있으실텐데요.
이 또한 DA 광고 중 하나죠!
DA 과금 형식
DA 광고 비용은 매체에 따라서
CPT와 CPM 등의 방식으로 적용됩니다.
시간 당 비용인 CPT는 보통 24시간을
기준으로 1시간 단위의 입찰이
진행되며, 입찰에 성공하면
해당 시간 동안 고정적으로 광고가
노출됩니다.
CPM은 보통 며칠 또는 몇주의 일정
기간의 단위로 DA 광고 노출이 진행되며
1,000회의 노출을 기준으로
비용이 지불됩니다.
DA는 전국적으로 넓은 범위의 이벤트가
있을 때 활용하면 효과가 좋습니다.
VA (동영상 광고)
VA 광고는 Video Advertising의 약자로
비디오 광고를 뜻하는 말인데요.
비디오는 동적인 움직임이 있기 때문에
시각적인 효과가 좋습니다.
짧은 시간에 집중해서
기업이나 서비스의 특징을 광고하고
인지시키는데도 효과적입니다.
반대로 가능한 매체가
한정적이라는 단점이 있기도 합니다.
최근 활용되는 매체가 한정적이기 때문에
VA 광고라는 약칭보다는 유튜브 광고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VA 과금형식
VA 광고는 동영상 광고라는 특성상
과금 형태는 CPV로 적용됩니다.
사람들이 일정 시간 광고를
시청했을 때 광고비가
책정되는 시스템입니다.
유튜브 광고를 생각하면,
스킵이 되지 않는 경우
수초~수십초 가량 흘러나오는
영상 광고를 보기도 합니다.
오늘은 SA 광고, DA 광고, VA 광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제 포스팅이 도움이 많이 되셨나요?
그럼 다음에 또 유용한
마케팅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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