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올 겨울은 눈이 참 많이 내리는 것 같아요!
카톡에도 몽글몽글 눈이 내리는 걸 보니
오늘 주제는 카카오 광고로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
온라인 마케팅 영역 중에서도 카카오 광고는 어떤 특징을
갖고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죠!
카카오모먼트 광고란
카카오 모먼트 광고란 카카오에서 개발한 광고 플랫폼에서
진행되는 광고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정확히는 다음과 카카오에서 관리하는 광고상품을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저도 카톡 광고에 혹해서
물건 구입했던 경험이 많은데요 :)
그만큼 국민 메신저가 되버린 카카오톡 광고는
광고 플랫폼으로써 비중이 확장되어
많은 광고주들이 눈 여기는 광고가 되어버렸죠 :)
카카오 모먼트 노출위치
이 광고 플랫폼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톡채널, 다음 등
다양한 영역에서 노출되는 것이 특징인데요.
그 노출 영역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크게 카카오 비즈보드와 다음카카오배너로 구분해
설명드릴 수 있습니다.
비즈보드는 카카오톡 어플을 비롯해 다음과
카카오관련 서비스 중 주요 위치에
게제되는 배너광고입니다.
눈에 띄는 광고 게재를 희망하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다음 카카오 배너는 다음과 카카오서비스 지면을
포함해서 그 밖의 제휴 서비스에도
게재되는 배너광고 인데요.
다양한 지면과 위치에 광고를
노출시키고 싶은 광고주에게 적합합니다.
카카오 광고 장점 및 특징
카카오톡은 국민 메신저로 자리매김할 만큼
우리 생활 속에서 사용하지 않는 사람을 찾기 어려울 정도로
생활의 일부가 되어버린지 오래입니다.
때문에 다른 매체보다 카카오 모먼트 광고는
급속도로 성장하며 소비자와 광고주 모두에게
접근이 쉽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접근이 쉽기 때문에 전환율이나 클릭률도 높을 뿐더러
배너 뿐만 아니라 영상, 키워드 등 다양한 광고를 진행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카카오모먼트 광고는 노출시키고 싶은 타겟층에만
광고 노출이 가능한데요.
지역, 연령, 성별, 관심주제에 따라 타겟팅이 가능하기 때문에
광고 노출 대비 전환율, 클릭율이 일반 온라인 마케팅 보다
높게 형성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카카오 모먼트 광고 종류
쇼핑광고는 채널 영역에서 노출되는 광고 유형입니다.
주로 온라인 쇼핑몰이나 자사몰을 갖고 있는 광고주가 접근하기
좋은 유형의 광고인데요.
구매 루트로 연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거나
브랜드, 제품에 대한 인지도를 높여주는 광고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잠재적 소비자에게 정보를 전달하거나 브랜드를 알리고
관심이 없던 대상자라도 제품을 인지시켜서 잠재적 소비자로
전환시킬 수 있는 광고입니다.
동영상 광고는 카카오 내에서 제공하기 때문에
다양한 영역에서 노출될 확률이 높습니다.
또한 최근 선호도가 높은 영상 콘텐츠를 활용해서
광고를 노출시키기 때문에, 다양한 범위의 타겟들에게
광고를 전달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사진이나 이미지로 구성된 컨텐츠만으로는
조금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는 부분을
다른 시각에서 접근할 수 있다는 장점때문에
카카오 모먼트 광고에서도 동영상 광고의 선호도가
높아지는 추세입니다.
디스플레이 광고는 이미지, 텍스트, 영상 등의 컨텐츠를
이미지 또는 네이티브 배너를 통해 송출합니다.
디스플레이 광고에도 동영상을 함께 노출시켜
다양한 방향성으로 구성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타겟팅 광고이기 때문에 타겟팅을 어떻게 설정하느냐에 따라
광고 효율이 눈에 띄게 달라집니다.
때문에 전문가의 손길이 더욱 중요한 마케팅입니다.
온라인 마케팅 분야에서 다양한 업종의 광고를 집행해보았고,
그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업체를 선정하여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어느 대행사를 선택해
광고를 진행해야 할 지 잘 모르겠다면
저희 그루브애드와 함께 해보는 건 어떠세요?
그루브애드는 약 3천명의 광고주와 함께 하며
온라인 광고를 집행한 이력이 있습니다.
그만큼 넓은 시야와 가능성을 볼 수 있으며
철저하게 상품을 분석하고 최대 전환율이 발생할 수 있는
타겟팅을 선별해, 그 타겟층에만 배너를 노출시켜 광고 효율을
극대화 시키고 있습니다.
온라인 마케팅 분야에서 전담 마케터를 배정할 수 있도록
분야별로 관리팀을 구성하고 있으며,
5인 이상으로 구성된 전문가들에게
전담관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담당자를 통해 소통하는 것은 물론,
분야별 전문가들에게 전담 관리를 받을 수 있어
빠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곳입니다.
광고 집행 중 궁금한 부분이나 수정, 보완이 필요한
부분까지 전문마케터를 통해 관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 모먼트 광고를 포함해서
온라인 마케팅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지만
어떻게 방향을 잡고 계획해야할지 몰라
당황스러우신 분들은 언제든 그루브애드의
문을 두드려 주세요 :)
업체의 특장점을 잘 살릴 수 있으면서
희망하는 마케팅의 방향성에 따라서
광고 플랜을 구성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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