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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정보

그게뭘까? 메타광고 뜻과 장단점, 전략 총정리

안녕하세요? 여러분 ~

혹시 메타광고라고 들어보신 적 있나요?

다들 페이스북과 인스타를 통해 진행되는 광고 많이들 보신 적 있으실 겁니다.

페이스북이 인스타그램을 인수하면서 '메타'라는 브랜드명으로 변경했는데요.

-메타 광고란?-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하는 스폰서드 광고를

바로 메타 광고(META광고) 라고 합니다.

전 국민의 95% 이상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생활 속에 SNS가 보급화가 된 지금,

메타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는데요.

지금부터 META 광고의 모든것을 낱낱이 파헤쳐보도록 하겠습니다!

-메타 광고 왜 중요할까?-

일상 속 스마트폰의 필수화가 진행된지 오래된 지금

아주 간편하게 위치를 공유하고, 맛집을 공유하기도 하고 심지어는

선물하기도 온라인으로 슉슉 ~

그리고 내가 방문했던 장소 등을 블로그에 포스팅하거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에 올리면서 공유를 하기도 하죠

그 결과 온라인 마케팅 시장의 범위도 더욱 넓어졌고

인플루언서들과 협력해서 마케팅을 진행하는 업체들도 많아졌습니다.

이렇듯 과거에 비해 광고의 영역은 정말 그 끝을 알 수 없을 만큼

광범위해졌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메타광고가 중요한 이유가 뭘까요?

-사용자들의 검색 행태의 변화-

-다양한 연령층 확보-

-갈수록 진화해가고 있는 모바일 플랫폼-

메타광고의 장점

인스타그램 플랫폼을 통해서도 편하게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메타 시스템 내부에 머닝 러신이라는 광고기법을 기반으로

반응도가 높은 타겟도 최적화해서 노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세밀한 타겟팅 설정 또한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광고계정으로만 전환하면

페이스북 계정 하나로 여러 가지의 페이지와 광고계정을

관리할 수 있기 때문에 광고 관리자가 편하다는 것도 장점이네요.

그렇다면 메타광고 !

어떻게 시작할까요?

광고를 집행하기 위한 비즈니스 계정을 만들기 위해서

페이스북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광고계정을 생성할 때는 실명을 사용해야하고

가입된 페이스북 아이디를 통해 생성해야합니다.

페이스북의 보안이 점점 높아지면서 계정이 잠기거나 막히는 일도 많고

실제 페이스북의 이름과 실명이 다를 경우 계정을 되찾지 못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죠

그 다음은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 메뉴로 이동을 합니다.

왼쪽 상단에 있는 계정 드롭다운 메뉴를 선택하고

계정 이름과 계정 ID 번호가 표시되면 드롭다운에서

다른 광고 계정을 선택하고 광고를 설정하시면 됩니다!

이제,

메타광고를 잘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키워드 선정(경쟁력이 강한 키워드는 기피) 적절한 경쟁력을 가진 키워드 선택-

적절한 경쟁력이 있는 키워드를 잘 선정해야 합니다.

너무 경쟁력이 강한 메인 키워드는 노출이 될 확률이 적기 때문에

적당한 경쟁력을 가진 키워드를 선택하여 광고를 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대광고는 불필요 사용자의 기대에 만족하는 결과를 만들어내기-

과대광고는 금물!

온라인 시장에서 광고가 너무 많아

소비자들로 하여금 피로감을 느끼게 하면 오히려 반감을 살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기대에 만족하는 결과를 만들어내도록

담백하게 녹여봅시다~

-단순팔기가 아닌 제품력을 강화해서 광고하기-

요즘 스마트한 소비자들은 광고의 질도 따져가며

기업을 판단하고 구매 전환이 일어납니다.

단순한 팔기 형식의 광고보다는

제품이 갖고 있는 경쟁력과 특장점을 부각해서

광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요즘 핫하다는 메타광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도 알면 알수록 더 모르겠는(?) 광고의 세계로

여러분들을 초대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