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도 돌아왔습니다 미진마케터!
오늘은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인 GFA 광고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해볼까합니다.
뜻
Glad For Advertiser 를 뜻하는 말로
쉽게 말하자면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입니다.
네이버의 퍼포먼스 광고 상품인데요.
지금은 네이버에서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로 이름을 바꾸었습니다.
이 광고 방법은 검색광고의 장점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최근 바이럴 마케팅을 계획하는 광고주들께서
GFA 광고에도 관심을 많이 갖고
문의도 많이 주시고 있습니다.
광고는 아래 링크에서
https://displayad.naver.com/adplatform
노출형태
GFA 광고는 네이버 모바일 메인, 스마트채널, 네이버 카페, 밴드 등
네이버가 보유하고 있는 지면들에 업체의 광고를 노출시키는 형태입니다.
일반 배너 광고 뿐만 아니라
네이티브형, 동영상형, 슬라이드형 등등의
다양한 광고 소재를 만들어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글만으로 전달하기 애매했던 부분은 이미지와
동영상으로 다채롭게 구성해
광고 집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소비자의 이목을 끌기에도 더욱 효과적입니다.
타겟팅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는
네이버의 디지털 소비자를 고객으로 전환하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성별이나 연령, 지역, 관심사, 사용하고 있는 디바이스의 운영체제 등
다양한 타겟팅 조합을 통해 브랜드의 메세지를 전달하고
고객들이 더 잘 반응할 수 있도록 잠재 고객을 빠르게 찾아내는데요.
과금형태
과금 형태는 CPC, CPM 두 가지 형태로 채택할 수 있으며
실시간 입찰방식을 채택하여
광고의 효율을 자유롭게 제어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기업의 KPI에 맞는 마케팅 맞춤 광고 운영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광고주가 설정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예산을 효율적으로 분배하기 때문에
특정 행동을 취한 사용자에게 집중해서
예산을 집중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 또한 있습니다.
GFA 광고전략
온라인 광고 영역이 점차 활성화되면서
다양한 종류의 광고집행을 진행하기 때문에
경쟁업체들 간에서도 소비자의 구매 전환율이 높은
광고를 하기 위해 마케팅 전략을 세워야 하는데요.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는 과연
어떻게 하는 게 효과적일까요?
최근 광고 트렌드는 심플함에 시선이 집중되면서도
여러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광고를 선호합니다.
브랜드의 이미지와
제품을 인지할 수 있도록
광고메시지를 구성하고
소비자들에게 거부감 없이 스며들 수 있도
내용, 이미지, 동영상 등의 광고 소재를 다양하게
사용해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네이버의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정보 나눔으로 많은 사업주분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그럼 다음에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
도움이 필요하시면 아시죠? 그루브애드 미진마케터 찾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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