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
오늘은 2024년 갑진년의 마케팅 트렌드에 대해
한 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과연 2024년에는 어떤 트렌드의
마케팅이 선도하게 될까요?
앞으로 펼쳐질 2024 마케팅 트렌드를
미리 알고 준비하며 효과적으로
전략을 세워보도록 합시다!

인공지능
가장 먼저 주목해야 할 내용은 바로
AI 인공지능입니다.
현재 대부분의 마케팅 전략도 데이터 기반으로 분석하고
전략을 짜며 진행을 하고 있는데요.
지금도 콘텐츠 개발 과정에 있어 AI 활용 사례가 늘어나고 있으며
기업들도 이미 눈에 띄늰 결과를 얻고 있습니다.
인공 지능 기술을 이용해 제작하는
콘텐츠의 종류도 굉장히 다양해질 전망입니다!

알파세대
그 다음은 알파세대인데요~
알파세대는 MZ세대 이후의 세대층을 가리키는 말이죠~
알파세대는 스마트폰이 세상에 나온 2010년 이후에 태어난
세대를 뜻하는 말입니다 !
알파세대는 글을 먼저 배우거나 책을 읽지 않고
화면을 보고 넘기며, 클릭하는 걸 먼저 배우는 세대입니다.
덕분에 디지털 기술을 습득하고 탐구하는데 특화되어 있다고 볼수 있죠
그렇다보니 주의집중 시간이 매우 짧고 영상이나 이미지를 선호하며
AI와의 교류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성장하는 세대입니다.

AI 스피커에서 가장 활발하게 이러쥐는 서비스 중 하나가 바로
키즈 콘텐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알파세대는 자신에게 필요가 없느 ㄴ광고에 시간을 투자할 가능성이
적습니다. 그래서 퀄리티 높은 콘텐츠로 경쟁을 해야합니다!
인플루언서

SNS가 트렌드를 선도하며, 인플루언서가
그 역할을 마케팅 시장에서 톡톡히 해냈었는데요.
여전히 2024 마케팅 트렌드도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 전망이 높습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인플루언서 마케팅 규모가
7년동안 무려 13배나 성장했다고 하죠!
마케팅 전문가들은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다른 광고 방식에 비해
더 높은 투자 효과를 가져다 준다고 그 전망을
높게 평가하고 있습니다!

문화 가치를 중시
소비자들은 브랜드의 이미지와 가치에 대해
주목을 많이 하며 소비를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약 80%의 소비자들이
본인에게 중요한 가치를 지지하는 기업에서
제품을 구매하려고 한다고 하는데요.
때문에 브랜드들은
더 넓은 문화와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2024 마케팅 전략을 세워야 합니다!

시간은 금! 편리한게 좋아!
근 몇 년동안 맛집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이 유행을 하고,
여전히 맛집을 소재로 한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를 즐겨보는 현대인들인데요.
혹시 그들이 소개한 맛집을 찾았다가
엄청난 웨이팅을 경험했던 적 있으신가요?
그래서 요즘 많은 음식점에서 사용하는 서비스가
원하는 시간에 입장이 가능하도록
원격으로 줄서기가 가능한 테이블링 서비스가 도입 되었죠.

유명 도서인 [트렌드 코리아]에서도
'분초사회'라는 말을 사용할 정도로
앞으로도 이런 시간적인 가성비를 위한 서비스들이
주목받을 전망이 높습니다.

제로 웨이스트
요즘은 친환경에도 관심이 쏠리는 추세인데요~
택배 박스에 종이 테이프를 사용하는 기업도 많아졌고,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리유저블 용품을 사용이 유행처럼 번졌죠!
MZ세대들 역시 사회적인 이슈에 민감해지면서
친환경 운동도 힙하게 하자는 주의가
2024 마케팅 트렌드에 반영될 전망입니다~


제가 최근 가장 눈여겨 봤던 것 중 하나가
폐 병뚜껑을 모아서 고열 압착하여
브랜드 로고를 찍은 다음 키링을 만들어 판매하거나
동대문에서 쪼가리 천을 모아
가방을 예쁘게 만들어 판매하는
페이지도 관심있게 본 적이 있습니다.
소비자 반응도 꽤 좋았었는데요.
환경을 보호하면서도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유니크함이
우리 세대 소비자들의 마음을 울린게 아니었을까요?

레코딩 라이프
제 학창시절에 유행했던 스티커사진..
유행은 돌고 돈다더니 이제는 인생네컷이 아주 핫하죠?
예전에 비해 퀄리티도 많이 좋아지고
포토부스마다 분위기와 프레임이 달라서 반응이 좋은데요.

그리고,
중년도 최근 많이들 찍는 바디프로필!
자신을 관리하고 멋지게 만든 몸을 기록하며
느끼는 그 성취감은 이루 말할 수 없죠!
이렇게 우리는 일상을 SNS에 기록하고
남기고 싶어하는 심리가 있는데요.
2024 마케팅 트렌드에도 반영될 추세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미진마케터가 정리한
2024년 마케팅 트렌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변호하는 시대에 이런 트렌드를 발빠르게
파악하여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우리 모두 화이팅! 합시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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