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정보

SEO 검색엔진최적화 뜻과 목적

안녕하세요?

오늘은 SEO 검색엔진 최적화에 대한 글로 포스팅을 해보려 합니다.

SEO 검색엔진 최적화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SEO 검색엔진 최적화의 뜻은 무엇인지, 그리고 SEO 검색엔진 최적화를 해야하는 이유와 목적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업을 시작하는 많은 사람들이 회사를 알릴 수 있는 웹사이트를 개설합니다.

하지만 홈페이지 제작 업체에 비용을 주고 정성스럽게 제작한 웹사이트에 사람들이 많이 들어와보지 않는다면, 말짱 도루묵이겠죠?

그렇기 때문에 SEO 검색엔진 최적화가 필요합니다. SEO 검색엔진 최적화가 잘 되지 않은 웹페이지는 노출이 되지 않고, 사람들은 이러한 웹사이트가 있는지조차 모를테니까요!

SEO 검색엔진 최적화 뜻

SEO라는 말은 많이 들어보셨겠지만, 정확한 뜻이나 의미하는 바를 아는 분들은 많지 않으실텐데요.

SEO는 'Search Engine Optimization'의 약자입니다

말 그대로 네이버, 구글, 다음과 같은 검색엔진에서 검색이 잘 되도록 하는 방법을 뜻하는 용어입니다.

검색이 잘 되면 내 글이 상위에 노출이 잘 되겠죠! 결국 SEO 검색엔진 최적화는 상위 노출을 시키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SEO 검색엔진 최적화 목적

사람들에게 우리 웹사이트를 인지시키고 유입이 될 수 있도록 노출시켜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말 그대로 상위에 노출되도록 하는 최적화 작업입니다.

인터넷 사용자가 검색포털에서 한 키워드 검색했을 때 품질이 더 높은 글이나 웹사이트를 상위로 배치시키는 알고리즘을 파악하고, 특정 키워드를 컨텐츠 내 최적화 된 조건으로 노출시키기 위함인데요.

검색기반 사이트들은 검색엔진을 업데이트하는 AI를 통해 새로운 정보를 수집합니다.

우리가 글을 작성하면 AI로봇이 글을 읽고 확인을 하며 로직에 부합하는 최적화된 글을 상위로 노출시키는거죠!

그렇다면 SEO 검색엔진 최적화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첫번째로 키워드 설정과 명확한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SEO 검색엔진 최적화를 하기 위해서는 노출을 희망하는 키워드를 확인해야 합니다. 희망하는 키워드를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검색하는지 그 경쟁력을 파악해보아야 합니다.

메인 키워드 즉 경쟁력이 강한 키워드일 경우에는 이미 경쟁이 매우 치열하기 때문에 서브 키워드로 진행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콘텐츠도 SEO 검색엔진 최적화에 중요한 요소입니다.

유입량을 늘리고 고객 전환율을 높일 수 있게 하는 것 중 하나로, 콘텐츠를 제작하여 사람들의 이목을 끌수 있게 해서 유입을 시키는 것도 중요한 과정입니다.

콘텐츠를 제작해서 유입을 시키고 조회수를 높이기 위해, 이목을 끌 수 있는 주제목을 선정해야겠죠?

SEO 검색엔진 최적화를 효과적으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제목에 키워드도 포함시켜 만들어야 합니다.

그리고 데이터 트래킹 작업이 필요합니다.

SEO 검색엔진 최적화를 위해 콘텐츠 제작을 하고, 유입량과 전환이 어느정도로 잘 이루어졌는지 파악하는 것 또한 중요하겠죠?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해 원활하게 이뤄지는 지 확인을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금칙어는 없는지, 수요가 많은 키워드를 적절히 사용했는지, 내용과 이미지가 서로 연관성이 있는지도 한번 확인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제목에서 지나친 반복은 빼고, 특수문자 사용도 자제하는 것이 SEO 검색엔진 최적화를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끝으로 대표적인 포털사이트인 네이버와 구글의 SEO 검색엔진 최적화 과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검색엔진을 업데이트 하는 인공지능 시스템을 활용해 사용자의 검색 패턴을 분석하고 노출시켜 트래픽을 높입니다.

[구글]

크롤러가 순위를 지정하는 방식에 맞춰 정보를 수정하고, 최적화 작업을 하면서 상위에 노출시키는 방법으로 트래픽을 높입니다.

SEO 검색엔진 최적화를 위해서는 트렌드를 주기적으로 파악하여 소비자들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상으로 SEO 검색엔진 최적화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시간에도 유익한 마케팅 정보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