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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정보

구글 GDN 광고 효과, 도대체 뭘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들어 존재감 쭉쭉 나타내는 

구글 GDN 광고 효과에 대한 글로 이야기를 시작할까 합니다!

 

과거에는 대한민국 1등 포털 네이버의 사용량이 거의 대부분을 차지했다면

최근들어 구글 포털 사이트의 이용 빈도도 아주 많아졌습니다.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의 등장과 경계가 없는 콘텐츠의 폭증으로

유튜브 사용량도 전에 비해 많아졌죠

저 또한 새로운 물건을 사거나 정보를 얻고자 할 때는

유튜브를 통해 검색을 하기도 하고,

챗 GPT를 이용해 간단한 문서작업에 도움을 받기도 합니다.

 

이렇게 구글 사용량이 증가함에 따라 네이버 광고의 중요성과 함께 

구글 광고의 중요성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온라인 광고를 통해 브랜드를 홍보시키고자 하는 광고주들은

구글에서 어떻게 광고를 진행해야 하는지 

트렌드에 맞춰 발빠르게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구글 GDN 광고, 대체 뭘까?

이제부터 그 정체를 낱낱이 알아보도록 해요!

 

구글 GDN 광고

 

구글 GDN 광고,

Google Display Network 의 약자입니다.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즉 구글에서 사용하는 대표적인 리타겟팅 마케팅 중 하나로

소비자들의 관심사에 맞게 광고를 노출하고, 

높은 클릭율과 전환율을 얻고자 하는 광고입니다.

 

리타겟팅을 하기때문에 클릭율과 전환율이

높을 수 밖에 없으며 높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를 밀접하게 이용하고 있는 사용자라면

누구나 일상속에서 접해보았던 광고입니다.

 

 

리타겟팅 마케팅

기본적으로 구글 GDN 광고는 사용자의 쿠키를 기반으로 관심사를 특정합니다.

그 관심사를 추적하고 분석하여 사용자에게 맞는 광고를 노출시켜주는 리타겟팅을 하기 때문에

구글 GDN 광고 효과는 높게 기대할 수 있습니다.

알고리즘 기반

빅데이터 기반의 알고리즘을 갖추고, 고객 이탈 방지 플랫폼이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SNS, 게임, 커뮤니티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어 있습니다.

구글 GDN 광고를 노출할 수 있는 위치는 구글 포털, 유튜브,

그리고 구글과 제휴한 전세계 3만개의 사이트에 노출되고 있으며,

노출되는 사이즈의 범위도 넓습니다.

여러 매체와 범위 등 활용할 수 있는 구획이 넓기 때문에

브랜드를 사용자들에게 인식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CPC 과금방식

더불어 구글 GDN 광고는 클릭할 때만 비용이 청구되는 CPC 과금 방식으로 운영이 됩니다.

무작위로 노출이 된다고 해도 클릭하지 않으면 비용이 부과가 되지 않기 때문에 경제적으로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구글 GDN 광고 방법

 

자, 그렇다면 구글 GDN 광고는 어떻게 설정해야하는걸까요?

구글 GDN 광고를 설정하려면 최소 3개의 소재를 작성해야 합니다.

제목과 내용에 각각 3개씩 소재를 작성해줘야 하는데,

이 3개가 롤링이 되어 노출이 되기 때문에

총 9개의 노출 버전이 나온다고 보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이미지도 함께 사용하게 되는데

이미지도 가로, 세로, 정사각형으로 최소 5개의 이미지가 필요합니다.

이미지는 각각 소재에 따라 노출 버전에 맞춰 모두 심의를 받아야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되면 심의 비용에 대한 부담이 발생하게 됩니다.

때문에 이미지는 같은 디자인으로 크기만 변형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구글 GDN 광고 핵심, 전략

타겟팅

구글 GDN 광고 타겟팅은 넓게 시작해서 효율에 따라

서서히 좁혀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구글 GDN 광고 효율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구매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은 타겟층에게 더 많은 광고를 노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입찰전략

전환과 무관한 입찰전략으로 시작해서

전환이 중심이 되는 입찰 전략으로 서서히 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광고소재 및 키워드

처음에는 소재를 많고 다양하게 시작하는 것이 좋으며,

광고를 운영하면서 효율이 낮은 소재를 교체하는 방식으로 최적화 진행을 해야합니다.

광고그룹 구성

상품별, 타겟팅별 광고그룹을 따로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구매 의도 그룹, 관심사 그룹 등으로 구성할 수 있겠죠.


구글 GDN 광고 전문 그루브애드

 

 

지금까지 구글 GDN 광고 특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하지만 처음 구글 광고를 접한 광고주들은 어디서부터 어떻게 설정해야하는지 막막하실텐데요?

그루브애드를 통해 구글 GDN 광고를 진행하신다면 검색광고를

직접 운영하는 것에 대한 시간, 효율에 대한 불안감, 노력 등에 대한 부담감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루브애드의 전문 웹디자이너가 직접 배너 제작을 하고,

타겟 설정과 세부 세팅을 광고주의 요구에 맞게 설정합니다.

또한 광고 집행 후 리포트까지 작성해 보고하기 때문에

체계적으로 구글 GDN 광고가 집행될 수 있습니다.

구글 GDN 광고에 대해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 노하우를 갖고 있기 때문에

퀄리티 높은 GDN 광고를 집해할 수 있으며, 광고 성과를 극대화해

즉각적인 매출 증가를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그루브애드는 구글의 알고리즘에 따라

최신 트렌드를 파악하고, 소비자의 알고리즘을 반영하여

광고를 운영하는 타겟팅 전략을 구성하고,

이를 통해 광고 노출 대상을 선별합니다.

때문에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저희 그루브애드와 함께

온라인 광고의 필수라고 하는 구글 GDN 광고를 진행해보시며

브랜드의 성장과 성공을 노려보시는 것은 어떠실까요?

그렇다면 다음 시간에

마케팅 정보로 투비컨티뉴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