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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상품 안내

핫딜 사이트 별 특징과 마케팅 전략

안녕하세요?

미진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핫딜 마케팅 준비하고 계시는

마케팅 관계자, 담당자 분들을 위해

각 핫딜 사이트 별로 어떤 특징을

갖고 있는지, 그리고

어떤 마케팅 전략을 가져야 하는지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핫딜에 대해서

이미 많이들 알고 계시겠지만

평소보다 핫한 가격, 즉 저렴한 가격을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하여

많은 고객들에게 제품을 알리고

유입율을 올리는 전략입니다.

실제로 많은 소비자들이

핫딜을 통해 물품을 구매하기 위해

맘카페 핫딜 알림을 신청하는 등의

방법도 공유가 되고 있죠.

같은 항목이라면

생소한 브랜드라 하더라도

핫딜가로 구매할 수 있으면서도

평이 좋은 물건이라면

쉽게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최근에는 유명 브랜드 외에

막 생기기 시작한 브랜드도

이벤트 성 딜을 많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가장 유명한 것으로는 뽐뿌와 펨코 핫딜이 있지만,

그 밖에 많은 커뮤니티와 맘카페 등

핫딜 사이트가 널리 운영되고 있습니다.

뽐뿌

 

뽐뿌는 국내 최대 커뮤니티 중 하나입니다.

뽐뿌는 2005년에 설립되었는데,

그때부터 핸드폰 등이

언제 어디서 무슨 기종이 가장 싼지를 알려주는

커뮤니티 사이트였습니다.

쇼핑몰 정보 공유 사이트로 유명하기 때문에

물건 싸게 사는 법, 물건 구입 후기,

컴퓨터 등 전자기기의 사양 비교,

쿠폰 또는 포인트 활용과 관련된 글도 많이 올라오는데요.

접속만 해도 득템을 하고

돈을 벌 수 있다는 말이 돌고 있는 만큼

할인이나 다양한 프로모션에 대해

정보들을 많이 공유하고 있습니다.

펨코 (에펨코리아)

뽐뿌 만큼이나 유명한 대표 핫딜 사이트로는

펨코 핫딜 게시판이 있습니다.

펨코는 상시 다양한 상품들에 대한

딜 정보가 올라오고 있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커뮤니티로

이미 바이럴 대행사가 많이 침투되어

있다는 것도 특징입니다.

때문에 펨코 유저들은

같은 항목 군에서 인터넷 최저가가

아니라던가, 제품력이 부족한 경우

부정적인 이슈가 달릴 수 있기도 합니다.

루리웹

세번째로는 루리웹입니다.

에펨코리아와 마찬가지로

가전제품, IT, 소형 가전, 전자기기, 게임 등과 같은

정보들이 자주 올라오는 공간입니다.

때문에 루리웹은 전자제품이나 게임,

피규어 등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곳입니다.

핫딜 마케팅 진행 시 주의할 점

앞서 소개드린 커뮤니티 외에도

퀘사이존, 클리앙, 돈뿌, 체리피커, 쿨엔조이,

뉴덕, 어미새, 이토랜드, 꾸르 등

크고 작은 다양한 딜을 다루는 커뮤니티가 많고

많은 대형 맘카페에서도 핫딜 정보를

공유하는 게시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위 게시판들 모두 제대로 된 전략이나

커뮤니티, 카페 분석 없이

무지성으로 바이럴 대행사에서 올린

딜 광고로 인해 마케팅 피로도가

높은 상태입니다.

핫딜 사이트를 이용하는 이용자들은

할인 정보를 받기 위해서 접속하는 것이지

거품 뿐인 홍보글을 보기 위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시장 분석 없이 진행한 딜 글에

예민하게 반응할 수 밖에 없어

딜 마케팅에서 주의할 점 중 하나입니다.

그루브애드의 핫딜 사이트 분석

그루브애드는 이런 딜 마케팅의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효율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핫딜 사이트, 동종업종 시장 분석과

커뮤니티 동향, 경쟁사 가격 경쟁도 등을

꼼꼼하게 비교 분석한 뒤 진행하고 있습니다. 것이

딜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점입니다.

또한 핫딜을 진행하는 제품이

어떤 커뮤니티와 맘카페에서

반응을 보일지를 분석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행사의 분석력 만큼이나 중요한 것은

바로 계정 관리인데요.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단순 홍보를 위해 침투한 대행사의 정보에 대해

회원들의 예민도가 높은 마케팅입니다.

때문에 홍보에 활용하는 계정의

일상 소통 내역이 얼마큼이 쌓여 있는지도 매우

중요합니다.

실제 해당 커뮤니티와 맘카페에서

활동하는 사람인지,

광고를 위해 침투한 계정인지

예민한 감별사들에게 들키지 않기 위해서는

그만큼 시간과 노력을 들여 일상작업을

해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루브애드는 핫딜 팀을 따로 운영하여

각 카페와 커뮤니티에 일상작업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으며,

다년간의 커뮤니티 활동으로 패턴 파악이 되어있어

보다 자연스러운 원고 발행이 가능합니다.

핫딜은 기간에 맞춰 진행하는 마케팅 전략이니 만큼

적절한 시기를 선정하여 진행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그루브애드는 약정이 없는 건수 계약으로 진행하며,

진행 건수에 따라 할인율도 굉장히 많은 편입니다.

무엇보다 약정이 없기 때문에

업체의 상황과 소비자 여론에 적절히

대응할 수 있다는 것도 가장 큰 장점입니다.


 

 

그루브애드의 미진 마케터, 그리고 전문 담당 마케터

홍보 어벤저스 팀과 함께

합리적인 비용으로 높은 매출의 신화를

써보시지 않겠습니까?

바로 미진 마케터에게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