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정보

마케팅 용어 단어와 뜻 알아보기

 

온라인 마케팅 용어 어디까지 알고있니?
똑똑하게 알고 쓰자!
자주쓰는 마케팅 용어단어와 뜻 총정리

 

똑똑한 소비자는 다양한 매체를 통해 광고를 접하고 찾아보며 소비생활을 합니다.

매체의 진화에 따라 기업들도 온라인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를 분석하고, 소비자와 소통하기 시작했지요.

우리 생활에서 자주쓰는 온라인 마케팅 용어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다같이 알아봅시다!

온라인 시장의 역사는 사실 그렇게 길지 않습니다. 하지만 빠르게 변화하고 있지요.

최근에는 오픈마켓,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통해서도 브랜드를 홍보하고 상품을 판매하는 마케팅 전략을 활용하는 기업들이 많아졌는데요.

이제부터 알아보는 마케팅 용어들은 디지털 마케팅의 핵심 전략으로 작용하니 다들 잘 따라와주세요~

 

 

1. CPC

Cost Per Click의 줄임말로 클릭할 때마다 광고비를 지불하는 형태입니다.

광고주가 광고를 게시한 후, 광고주가 선택한 키워드의 가격이 클릭할 때마다 지불됩니다.

CPC 광고의 대표적으로는 네이버의 파워링크를 들 수가 있습니다.

 

 

 

2. CTR

Click-Through Rate, 즉 클릭율을 뜻하는 마케팅 용어입니다.

광고나 링크를 클릭한 사용자의 비율을 나타내는 지표이며, 디지털 마케팅에서 광고가 잘 되었는지 성과를 측정하는 중요한 지표중 하나입니다.

CTR은 (클릭수/노출수)x100으로 계산합니다.

예를 들어 A기업의 광고가 네이버에 100번 노출이 되었고, 이 광고를 클릭한 사용자가 2명일 경우, 이 광고의 CTR은 2%라고 합니다. 광고 담당자들은 CTR을 통해 광고 캠페인의 성과를 평가하고 분석하는 데 활용합니다.

 

 

3. CPM

Cost Per Mile을 뜻하는 마케팅 단어로 광고가 1000번 노출될 때 광고주가 지불하는 비용을 나타냅니다.

CPM은 광고가 일정 회수만큼 노출될 때 비용을 뜻하므로 주로 브랜드 광고와 노출에 중점을 둔 캠페인에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4. CPA/CPS

CPA는 Cost Per Action을 뜻하며 사용자가 무언가의 액션을 취했을 때 마다 지불하는 비용을 뜻합니다. 물건을 사기 위해 장바구니에 담는 행위나, 광고상에서 전화 문의를 하거나 회원가입을 하는 행동들이 포함됩니다.

CPS는 Cost Per Sale을 뜻하며 물건이 판매될 때마다 지불되는 형태의 광고 용어입니다. 

 

 


그래도 어렵다면,

CPM은 노출에 따라

CPC는 노출된 광고를 클릭함에 따라

CPA는 노출된 광고를 클릭하고 무언가의 액션을 취할 때마다

CPS는 노출된 광고를 통해 상품을 구매했을 때마다 광고비가 지불되는 것이라고 보면 이해하시기 쉬우실 거에요 :-)

 

오늘은 그동안 많이 들어봤지만, 사실 이게 뭐야? 하며 정확한 뜻은 알기 어려웠던

마케팅 용어의 종류와 뜻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사실 마케팅 시장은 어마어마어마어마하기 때문에 여기서 사용하는 단어는 상당히 많죠!

다음에 다시 똑똑한 소비자와 똑똑한 기업의 마케팅 전략을 위한 정보, 한아름 갖고 돌아오겠습니다.

 

 

+보너스

Bounce Rate

웹 사이트의 특정 페이지를 방문한 사용자가 추가로 다른 페이지들을 방문하지 않고, 사이트를 바로 떠나는 비율을 뜻하는 용어입니다.

아유 슬퍼..ㅠㅠ 떠나지마 소비자들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