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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상품 안내

GDN 구글 광고, 브랜드 마케팅에 추천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온라인 통합 마케팅 전문 그루브애드입니다.

오늘은 GDN 구글 광고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광고 경쟁이 치열한 네이버와 달리

비교적 구글의 광고 경쟁력은 아직까지도

그 수요가 많지 않은 편입니다.

유튜브의 확산과 함께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구글은 이제 더 이상 틈새시장이 아닌데요.

효과적인 브랜드 마케팅을 위해서는

구글 광고를 잘 활용해야 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광고 특징에 대해 이해하고

전략을 잘 짜야 합니다.

Google Display Network의 약자로

구글과 제휴를 맺은 사이트와 매체에

배너 형태의 디스플레이 광고를

송출하는 온라인 마케팅입니다.

제휴를 맺은 전 세계 300만 개 이상의

앱과 검색엔진에 송출되기 때문에

높은 이용자 수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정 검색엔진만을 이용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잠재 고객이 어떤 사이트를 이용하던,

구글과 제휴만 되어있다면

광고를 송출시킬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왜 구글 광고를 해야 하는가?]

GDN 구글 광고는

성별과 연령대 뿐만 아니라

지역과 관심사 등

타 검색엔진보다

더 세밀한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타겟팅이 세세하다는 것은

우리 제품과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잠재 고객에게 반복적으로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다는 뜻인데요.

무분별한 광고 송출을

제어할 수 있기 때문에

광고 예산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식으로

광고를 세팅해야 성공적인 브랜드 마케팅을

이뤄낼 수 있을까요?

 

GDN 구글 광고를 시작하려면

먼저 구글 애즈에서 광고 계정을 생성해야 합니다.

생성한 계정에 로그인을 하고

광고 그룹과 광고 캠페인을 만들어야 합니다.

최소 3개의 소재를 작성하고, 제목과 내용에

각각 3개씩 소재를 등록해야 합니다.

이 3개가 서로 롤링이 되어 광고가 나타나는데

총 9개의 노출 버전이 생성되는 거라

이해하시면 쉽습니다.

하지만 구글 광고 시스템은

광고 세팅과 소재 등록, 세그먼트 설정까지

처음 다루는 사람들에게는

다소 생소할 수 있어

그 시작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어떤 방법으로 초기 세팅을 해야 하는지

지금 집행되고 있는 광고의 효율은 잘 나오고 있는지

내 광고는 어느 지면에 어떤 식으로

노출이 되고 있는지 등등

확인하기 어려울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구글 GDN 광고에 대해

정확히 파악하고 있는 대행사의 도움을

받기도 합니다.

 
 

그루브애드에도 보다 즉각적인

광고 효율이 나는 구글 광고 집행을 위해

공식 구글 광고 전문 자격증을 보유한

마케터가 광고의

모든 것을 전담하여 집행합니다.

구글 광고는

구글의 알고리즘에 따라 최신 트렌드를

파악해야 하고, 소비자의 알고리즘을 반영해야 합니다.

광고 노출 대상을 선별하기 위해

타겟팅 전략을 구성하기 때문에

높은 광고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루브애드는

사내에 마케팅 전문 웹 디자이너가

상주하고 있어, GDN 광고에 적합한

보다 가시적이고

전달력 있는 이미지와 배너를 제작하여

구글 광고에 활용하고 이를 송출할 수 있습니다.

그루브애드와 함께한다면

직접 운영하는 것보다 시간을 절약하고,

효율에 대한 불안감이나 부담감을 줄이며

체계적으로 광고를 집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광고 집행 후 리포트까지 작성해

보고하기 때문에

한눈에 광고의 효율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많은 광고주들의 신뢰를 얻고 있습니다.

온라인 광고의 새 지평을 열고 있는

구글 광고를 그루브애드와 함께 진행해 보며

브랜드의 성장과 성공을 위한 발판을 삼아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구글 광고, GDN에 관심이 있으신

광고주님들의 문의 기다리고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