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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상품 안내

핫딜 마케팅 효과 있나요? 이렇게만 하세요!

안녕하세요?

기업의 성공을 돕는 마케팅 길잡이

미진 마케터입니다.

요즘 공동구매 만큼이나 판매 전환이

잘 일어나는 핫딜 마케팅에 대한

포스팅을 시작하려 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봄이 시작되면서

마케팅과 브랜딩을 시작하는

광고주들이 참 많아졌습니다.

 

[핫딜의 성격]

핫딜을 설명하기에 앞서

핫딜 마케팅의 성격에 대해

먼저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핫딜은 정해진 시간 또는 기간동안

최저가로 판매하고, 핫딜 내용을 홍보하며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판매를 촉진시켜 매출 전환을 기대하는

마케팅입니다.

"최저가"라는 문구는

많은 사람들로 하여금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데요.

하지만 내가 판매하는 최저가 상품이

나만 알고 있어서는 안되겠죠?

최대한 많은 사람들이 알고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구매 전환을

일으켜야 성공하는 마케팅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핫딜 마케팅은 싼 가격에

물건을 산다는 것 자체게

큰 매력 포인트로 작용합니다.

우리 브랜드에서 내놓은 핫딜 찬스는

다른 사람들에게 어떤 방식으로

알리는 게 좋을까요?

모바일과 PC 사용이 당연시 되고

소비활동의 대부분이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지금

커뮤니티와 SNS를 통한 확산 전략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주식회사 그루브는 해당 카테고리랑 맞는

네이버 카페와 여러 인기 커뮤니티에서

핫딜 마케팅을 진행합니다.

뽐뿌, 에펨코리아 등의 대형 커뮤니티와

핫딜 게시판이 있는 대형 맘카페,

웨딩, 뷰티, 자동차, 여행, 인테리어 등등

각 카테고리 별로 형성되어 있는

네이버 카페에서 핫딜 소식을 홍보합니다.

그루브애드 운영관리부 내에

카페팀이 따로 개설되어 일상작업을

꾸준히 해놓은 계정을 활용하여

마케팅을 진행합니다.

일상적으로 소통이 원활히 이뤄진 계정이기

때문에 카페 내에서도 인지도가 있고

신뢰도도 높아 실제 정보를 공유하는 것처럼

내용을 전달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핫딜 마케팅은 군중심리를 이용합니다.

내가 필요하지 않던 물건이라도

다른 사람들이 싸게 구매한다고 하면

또, 금방 타임세일이 마감한다고 하면

구매를 하고 싶어지는 소비자의 심리를 이용하죠.

이런 성격을 이용해 커뮤니티에

자연스럽게 확산을 유도하고

정보를 접한 사람들이 지인들에게 또 다시

정보를 전달하며 2차 확산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반 바이럴보다

판매링크를 직접 게재하여 작업하기

때문에 타 마케팅에 비해 전환율이

높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2차적으로, 구매를 위해 또는 쿠폰 적용을 위해

회원가입을 유도할 수도 있습니다.

내가 광고에 투자한 비용보다

매출 전환율을 높기 때문에

한 번 핫딜을 진행하신 분들이

이 매력에서 빠져나오시지 못하는 편입니다 :)

입소문과 정보 공유로 이뤄지는 마케팅 방법이기

때문에 사전 커뮤니티 활동이 중요합니다.

효과적인 마케팅을 집행하기 위해서는

경력과 노하우가 있는 그루브애드와 함께 하시는 것이

정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