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온라인 통합 마케팅 회사
주식회사 그루브의 미진마케터 입니다.
마케팅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 중에
SNS를 하지 않는 분은 거의 없으실 겁니다.
단순 재미와 유희를 떠나 이제 SNS도
마케팅의 영역에서 활발해진지
오래인데요.
그래서인지 인스타그램으로 할 수 있는
마케팅들에 대해서도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인스타그램 체험단과
인스타그램 기자단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네이버에 검색을 해보면
체험단 또는 기자단을 모집하고 실행하는
여러 플랫폼들이 많이 있는데요.
블로그 리뷰를 쌓는 것만큼
인스타그램 리뷰를 탄탄하게
쌓아두는 작업도 이제는 중요하게
생각하는 광고주가 많아졌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인스타그램 체험단을 검색해 보면
체험단 사이트 공유에서부터,
체험단 도전기, 조건 달성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건 체험단을 희망하는
예비 인플루언서들을 위한 내용일 뿐
광고주를 위한 정보에 대한 포스팅은
찾기 어렵습니다.
체험단 조건을 달성하기 위해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사는 방법
비용 등에 대한 정보들을 보고 있자면
살짝 현타가 올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 포스팅으로
인스타그램 체험단과 기자단에 대한
확실한 정보와 우리 브랜드에 어울리는
마케팅에 대해 꿀 정보 알아가시길 바라겠습니다.
성공적으로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하기 위해서는 인스타그램의 생리에 대해
먼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스타그램의 검색 기반은 # 해시태그로
이뤄져 있습니다.
사람들은
해시태그를 통해 정보를 검색하며
어떤 인플루언서가 어떤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지 등도 살펴보며 정보를 얻습니다.
노출되는 순위도
마케팅에 영향을 많이 끼치는데요.
과거와 달리 최신 글 탭이 사라지고
추천 탭이 먼저 나오며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의
피드가 노출됩니다.
브랜드와 관련이 있는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우리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인플루언서가 많다면,
그걸로도 마케팅 효과를 많이 보실 수 있을 텐데요.
인스타그램은 알고리즘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검색하는 사람의 검색 이력에 따라
보이는 화면이 서로 달라지기도 합니다.
해시태그를 사용해 검색하는 사람들
즉 잠재 고객들과 얼마나 연관이 있는
인플루언서와 협업을 하느냐가
중요한 포인트가 될 수 있습니다.
체험단과 기자단에 대해서도
이해를 하고, 우리 브랜드에 맞는 방법을
선택해서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체험단]
체험단은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는 사용자에게
업체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용 후기를 피드에 리뷰하는 형태로
진행됩니다.
[기자단]
인스타그램 기자단은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는 사용자에게
실제 체험단처럼 진행되지만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업체가 제공하는 사진과 가이드를 기자단에게
전달한 후 피드를 통해 후기성 업로드를 진행합니다.
체험단과 기자단 모두
좋아요, 댓글 등과 같이 팔로워들의
참여가 많아지면 노출 순위가 상승하기 때문에
바이럴 광고 효과가 높아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노출이 잘 되는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이
인스타그램 기자단, 체험단을 진행하기 앞서
점검해야 하는 중요 포인트입니다.
또한, 업로드되는 계정이
주로 어떤 성격의 게시글을 업로드했는지도
순위 상승에 영향을 주는데요.
계정별로 최적화되어있는
카테고리를 보유한 인플루언서와
진행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단순히 인원을 모집하는
플랫폼의 도움을 받는 것보다는
카테고리 별로 인플루언서 리스트를
확보하고 업체의 브랜드에 맞게
인플루언서 모집이 가능한
실행사와 협업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식회사 그루브는
각 카테고리 별로 1만~30만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인플루언서와 협업하고 있습니다.
브랜드에서 다루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성격에
맞게 인플루언서 모집이 가능하며
협업이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인스타그램은 20~40대 유저가 많으며
트렌드에 민감하며 소비 활동을 활발하게
하는 연령층이기도 합니다.
그루브는 여러 기업 및 파트너사들과의
협업으로 제품의 특징 및
소구점, 트렌드에 맞는 마케팅 분석이 빠릅니다.
또한
사용 연령 및 제품의 특징을 파악해서
가장 합리적인 방법으로
인스타그램 체험단, 인스타그램 기자단
광고가 가능합니다.
광고주가 원하는 해시태그를
반영해 작업이 가능하지만,
인스타그램 전문 마케터가
노출에 유리한 해시태그를 추천하여
보다 더 효과적인 광고 효율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루브애드의 인스타 마케팅 전담팀이
중간 대행사 없이 모집부터 진행까지 직접 진행합니다.
담당자의 지속적인 피드백을 통해
진행과정과 결과를 빠르게 전달받을 수 있으며,
활성화된 인스타 계정을 엄선 및 모집하기 위한
사내 기준이 있어 믿고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진행 절차는
전화 및 온라인 문의를 통해 담당자를 배정받습니다.
체계적이고 밀도 있게 상담을 진행하며 계약을 진행합니다.
전달 주신 가이드에 맞춰 인스타그램 체험단,
인스타그램 기자단을 모집하여 선정합니다.
1차 선정한 명단을 광고주 측에 전달하여
진행 인원을 컨펌받습니다.
업체 측에서 전달받은 자료들을 취합하여
기자단에 전달하고,
인스타 피드 게시 및 피드백 등
작업이 진행됩니다.
팔로워에게는 물론
팔로워 외의 불특정 다수에게 전파되는
광고 상품이기 때문에
이미 인기가 많은 프랜차이즈와
단독 브랜드 업체에서도
인스타 광고에 집중하는 이유가 아닐까 싶습니다.
보다 체계적이고, 확실한 광고 진행을
위해 그루브애드로 편하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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