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그루브애드의 미진마케터입니다.
이전에도 구글 광고에 대한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구글 GDN 광고가 어떤 것인지,
광고 특징과 광고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다뤘었습니다.
https://blog.naver.com/red_color/223289052954
오늘은 조금 더 심화된 내용으로
과연 어떻게 하면 먹힐지,
어떤 목적을 갖고 해야하는 지등에 대해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지난 시간에 구글 GDN 광고는
기업의 성공적인 브랜딩이
효과적인 광고라고 말씀드렸는데요.
아직 지디엔 광고에 대해 생소하신 분들을
위해 짧게 복습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Google Display Network 라는
뜻으로 쉽게 말해 구글의 모든 네트워크 상에서
진행하는 디스플레이 광고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google에서 사용하는 대표적인
광고 중에 하나로 리타겟팅이 가능하고
세부적인 타겟 설정이 가능하다는 점을 활용해
우리 제품이나 서비스를 희망하는
잠재고객에게 송출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리타겟팅이 가능하기 때문에
클릭률과 전환율이 높을 수 밖에 없으며
계속해서 이미지형 배너로 노출이 되며
사람들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킬 수 있기 때문에
브랜딩에도 효과적인 마케팅입니다.
구글 GDN 광고를 하는 목적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앞서 말했듯이
브랜딩을 구축하기 위한 목적이 있으며,
고객 데이터베이스를 확보하기 위한
목적으로도 구글 광고를 활용합니다.
또한, 잠재고객의 검색 기록을 추적해서
광고를 송출하는 리타겟팅이 된다는 특징을
스마트하게 활용하면
경쟁사에 주목하고 있는 고객을
우리 자사몰이나 홈페이지로 유입시킬 수
있다는 것이 마케팅 목적으로도
충분하다 할 수 있습니다.
구글 GDN 광고를 활용해
브랜딩과 더불어
자사몰 유입, 구매 유도, 회원가입 유도,
고객 데이터베이스 확보 등의
마케팅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구글과 협력하고 있는 100만 사이트, 300만 어플에
다양한 형태의 배너로 게재가 되기 때문에
소비자가 어떠한 네트워크 활동을 하더라도
광고를 계속해서 노출할 수 있습니다.
PC 또는 스마트폰으로 뉴스 기사를 봐도, 정보를 검색하고,
커뮤니티 활동을 하거나 쇼핑을 해도
우리 광고를 노출 시킨다는 장점이 있죠!
이 모든 것은 구글 광고 세팅을
얼마나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다루었느냐에
따라 그 효과도 다르게 됩니다.
구글에 광고 예산을 충전해서
활용하기 때문에
광고 소재 등록부터 타겟팅 전략까지
세세하게 세팅이 들어가야합니다.
전환이 중심이 되는 입찰 전략을 세워야 하며
광고 소재와 키워드도 잘 컨택해야 합니다.
상품과 타겟팅별로 광고그룹을 따로 구성하며
구매 의도 그룹, 관심사 그룹등으로 구성하여
타겟들이 어떤 액션을 하는지도 분석해가며
광고 전략을 수정해야합니다.
아무것도 모른 채 덜컥
광고를 세팅했다가 소중한 광고예산이
허투루 사용될 수 있기 때문에
전문가의 자문을 받아 세팅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구글에서는 이런 구글 광고 전문으로 하는
마케터들에게 일련의 자격검정 과정을 통해
구글애널리틱스, 구글애즈 검색 인증, 쇼핑광고 인증 등
여러 구글 전문 자격증을
발행하여 마케터들의 커리어를 높여주기도 합니다.
그루브애드는 구글 광고 전문 자격증을
보유한 마케터가 직접 캠페인 등록과
업종에 맞는 광고 소재 활용,
타겟팅 및 세그먼트 설정 등
즉각적인 매출 증가를 기대하거나
광고주가 원하는 목적에 맞는 광고 성과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전문 웹 디자이너의 손길로 퀄리티 높은
광고 배너를 만들 수 있고
구글 GDN 광고에 대해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 노하우를 갖고 있는 마케터의 도움을 받아
설정 및 모니터링, 보고서 까지
한 큐에 끝낼 수 있습니다!
그루브애드와 함께 온라인 광고의 필수라고 하는
구글 GDN 광고를 진행하며 브랜드의 성장, 성공을
함께 이루시는 것은 어떠실까요?
구글 광고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 미진 마케터에게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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