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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상품 안내

펨코 핫딜 마케팅 성공하는 원칙 4요소

 

 

안녕하세요?

온라인통합마케팅 전문

주식회사 그루브의 미진 마케터입니다.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 있으시거나

직접 마케팅을 해보셨던 많은 관계자분들도

바이럴 마케팅을 시작하게 되면

저예산 대비 놀라운 파급력으로

그 매력에서 헤어나오지 못하고

계실텐데요.

 

오늘은 바이럴 마케팅에서도

판매 전환을 빠르게 기대할 수 있는

펨코 핫딜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커뮤니티에서 진행하는 핫딜이라

마케팅의 성격과 특징, 주의점을

잘 파악하고 진행해야하는데요.

 

반드시 성공할 수 밖에 없는

마케팅 성공 원칙 네 가지가 무엇인지

지금부터 포스팅 시작합니다.

 

 

 

핫딜이란

저렴하게 물건을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심리를 이용해

할인 프로모션을 특정 시간이나 기간동안 진행하며,

단기간에 많은 판매를

촉진시킬 수 있는 마케팅입니다.

 

이런 할인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 유입을 희망하는 광고주들은 크게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동일 제품을 취급하는 경쟁업체보다

유리한 위치를 선점하기 위함과

단기간에 많은 매출 전환을 위해서인데요.

 

가끔 신규 브랜드의 경우

이미 시장에서 자리를 잡고있는

경쟁 제품을 상대하기 위해

제품력, 가격경쟁력 등의 전략으로

핫딜 마케팅을 활용하기도 합니다.

 

 

 

 

1. 커뮤니티 특징

핫딜을 통한 바이럴 마케팅을 시작할 때는

고려해야 할 부분 외에도 주의할 점도 있어

꼼꼼히 따져보고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먼저 타겟으로 진행할

커뮤니티 특징을 파악해야 하는데요.

펨코의 모든 게시판에는

기본적으로 '포텐 금지' 옵션이 켜져 있습니다.

이 옵션은 온갖 혐오 행동들과도 연관이 있는데,

 

유머/이슈 게시판을 제외한 다른 게시판들은

논란이 되는 이슈와 상관없이

자기 게시판 주제를 다루며 소통하는 분위기가

강합니다.

 

 

커뮤니티의 전반적인 분위기,

정치성향과 흐름 등을

충분히 파악하지 않은 상태에서

마케팅을 진행을 하기란

총도 없이 전쟁터에 나가는 꼴이

되는 거와 마찬가지겠죠!

 

 

2. 철저한 시장조사

펨코 핫딜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동일 제품의 가격 추이에 따라

판매가를 세팅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경쟁하고 있는 제품의 가격만 반영하는 것이 아닌

가격 변동 추이까지 모두 확인한 후

판매가를 세팅하고, 제품의 소구점을 찾아

어필하는 전략을 세워야합니다.

 

 

후기성 바이럴을 비롯해 후속 마케팅까지

자연스럽게 흘러가기 위해서는

뛰어든 시장에 자사 제품을 보급하는 것에도

초점을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루브애드는 지난 6년의 역사동안

3000명 이상의 광고주들과 협업을 해왔고

그만큼 분야별 소구점과 타겟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갖고 있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마케팅 시장에

적재적소에 필요한 마케팅 전략이

성공의 지름길입니다.

 

 

3. 계정상태

전문업자가 핫딜을 게시한 느낌을

받는다면 분명 회원들의 반발과 더불어

운영진들의 제재를 받을 수도 있는데요.

이건 제대로 된 전략을 수립하지 않고

진입했을 경우입니다.

 

커뮤니티 회원들의 심기에 거슬리지 않도록

리스크를 최대한 제거하고 진행해야합니다.

 

최근에는 실제 후기글이더라도

업계 광고 의심을 받을 정도로

마케팅에 대해 폭넓게 인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기존 활동 내용을 기반으로

의심의 눈초리에서 벗어날 수 있기 때문에

따라서 각 게시판에 투입될

계정의 상태도 철저히 관리하고 확인해야합니다.

 

일부 광고 대행사에서는

활동 내역이 거의 쌓여있지 않은

신규 계정으로 펨코 핫딜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이 같은 경우는 기존 회원들이 의심하기도 전에

운영진 차원에서 제재를 하기 때문에

절대 해서는 안되는 행동입니다.

 

 

4. 원고 퀄리티

핫딜 바이럴의 장점은 바로

타겟이 명확하게 나뉜다는 점입니다.

 

뽐뿌 핫딜의 경우는

30~50대의 남성들이 주로 활동을 하며

펨코 핫딜의 경우는

20대부터 30대층의 남성들로

수요층이 분포해 있습니다.

 

 

각 채널은 제각기 특유의 말투나 문화가

형성되어 있기도 한데요.

존댓말, 반말 등의 어투부터 성별이나 연령층에 의해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특징적인 어투를 파악해야

높은 완성도의 원고가 작성될 수 있습니다.

 

앞서도 재차 강조했듯이

매체의 특성을 정확히 파악해서

실제 회원인 것처럼 완벽하게 녹아들어야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으며

높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루브의 침투 팀은 이런 커뮤니티의

특성을 완벽하게 파악하고

특정 채널에서 유행하는 밈 등도

재치있게 녹여낼 수 있기 때문에

핫딜 마케팅을 시행하기에

최적화 되어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 커뮤니티 게시판에 글을 올리는 행위 자체는

매우 간단하면서도 별도의 자격을 요구하지 않기 때문에

큰 장애가 되지 않는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누구나 시장에 뛰어들 수 있겠지만

커뮤니티에 대한 이해가 없는

다소 역량이 부족한 광고대행사의

마케팅 실패 사례도 많이 발견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부정적인 여론이 걷잡을 수 없이

퍼져나갈 수 있어

결고 쉽게 진입할 수 있는

마케팅 분야가 아님은 확실합니다.

 

전문 침투팀이 있는 그루브의

진행력, 실행력, 분석력이 수많은

펨코 핫딜 마케팅 성공 사례를 만들었듯

 

커뮤니티 마케팅으로

기업의 도약을 꿈꾸시는 광고주분들이라면

그루브의 미진마케터를 믿고

연락 주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