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온라인통합마케팅 회사
주식회사 그루브의 미진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맘카페 침투 바이럴을
활용했을 때 효과를 많이 볼 수 있는
업종과 맘카페 바이럴을 통해
성공적인 광고효과를 낼 수 있는
그루브만의 전략에 대해
알려드려보겠습니다.
바이럴 마케팅이 유행하기 시작하며
맘카페 침투는 그 인기가 식지 않고 있습니다.
맘카페 바이럴이 인기가 있는 이유는
아마도 적은 예산 대비
입소문을 통한 브랜딩 효과에 도움이 되며
확실한 광고 효과가 있어서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맘카페 침투를 성공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먼저 맘카페의 특징에 대해
알아야합니다.
[맘카페 특징]
해당 커뮤니티의 주 회원은 여성이자
양육을 하고 있는 엄마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국 단위의 대형 맘카페 뿐만 아니라
지역 단위로 분포되어 있는 중소형 맘카페까지 하면
그 수는 셀 수 없이 많습니다.
심지어 아파트 커뮤니티도 네이버
카페로 형성되어 있는데,
이렇게 구성되어 있는 다양한 카페들은
다소 까다로운 가입 조건을 갖고 있습니다.
남성은 가입이 제한된다거나
해당 지역에 거주한다는 것을 인증하지 못한다면
가입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상적으로 가장 잘 녹아든
계정들을 활용해서
광고를 진행하는 대행사와 함께
진행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맘카페 침투 광고를 성공적으로 하려면
맘카페 바이럴의 주 타겟이 되는 20~50대의 여성들의
특징 또한 잘 파악하고 있어야 하는데요.
회원들은 맘카페에서
육아 및 양육 정보, 양육템, 생활 꿀팁 뿐만 아니라
자녀의 교육, 맛집, 밀키트, 지역 정보 등
다양한 정보들을 서로 나누고 소통을 합니다.
때문에 관련 업종 모두가
맘카페 침투 광고가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자연스럽게 업체나 제품,
서비스 등을 실제 사용했던 후기처럼
이웃들에게 전달하고
브랜드를 알리는 마케팅이라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쉬우실 겁니다.
많은 바이럴 중에서도
맘카페 침투 파급효과가 큰 이유는?
과거와 달리 집안의 대소사 결정권이
엄마들의 권한이 되었습니다.
고로 엄마들을 타겟으로 하는
마케팅이 효과가 있다는 셈이지요.
소비자의 심리를 살펴보면
내 주변 지인들의 검증된
실제 찐 후기에 특히 귀를 기울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웃간의 교류가 전처럼 활발하지 않은
현대 사회에서 나와 공통점이 있어 모인
커뮤니티 회원들이 바로 이웃인 셈이죠.
일상과 관련해서 수많은 정보를 나누는
맘카페에서 자연스럽게
후기성 정보를 본다면 구매 심리를
자극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맘카페 바이럴이 가능한 업종은?
맘카페는 생활 전반에 걸쳐 있는
대부분의 내용을 소통하는 공간이기 때문에
광고가 불가능한 업종을 찾기가
오히려 어렵습니다.
가장 대표적으로는 자녀 양육과 관련한 모든 업종
육아용품, 학원, 사교육, 교재 교구 등이 있고,
키즈 카페 또는 테마 파크도 그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지역 기반으로 형성된 카페에서는
그 지역의 카페나 음식점 등 맛집,
인테리어, 대관업체, 놀이 시설, 사진관 등등
지역 타겟팅이 필요한 모든 업종에서
맘카페 침투 광고가 가능합니다.
맘카페만 침투가 가능할까요?
아닙니다!
네이버에는 맘카페만 있는게 아닙니다.
여행, 공부, 창업, 자동차, 캠핑, 뷰티,
웨딩 등 다양한 분야와 취미 쪽으로도
카페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그루브애드는
이런 카페들을 대상으로
일상 작업을 탄탄히 하여
각 분야에 관심이 있는
일반 회원처럼 침투가 되어 있기 때문에
기타 전문 업종에서도
충분히 카페 침투 바이럴이 가능합니다.
주의할 점이 있을까요?
네! 하지만 그루브애드는 다릅니다
모든 마케팅에서 주의할 점이 있듯이
맘카페 침투 광고를 실시할 때에도
주의점은 있습니다.
광고 티가 나지 않도록 자연스럽게
진행이 되어야 하는데요.
이것을 좌우하는게 바로 계정의 등급입니다.
그루브애드는 게시글을 올리는 계정이
일상 속에서 타 회원들과 충분히 소통을 나눈
인지도 있는 계정을 활용합니다.
단지 광고글을 올리기 위해 가입을 한지
얼마 안된 계정으로 작업을 할 경우
요즘 눈치가 빠른 엄마들에게
단 번에 먹잇감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루브애드만의 맘카페 바이럴 전략
그루브의 체계적인 조직에 집중해야 할
포인트입니다.
그루브애드는 운영관리부 내에 별도의 카페팀을
따로 운영하고 있으며, 계정 관리 및
일상작업 까지 모두 직접 진행하고 있습니다.
작업이 가능하지 않은 계정은
맘카페 바이럴에 투입하지 않기 때문에
의미없이 소진될 광고비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담당 마케터와 카페 전문 인력을 포함해
1 : 5 이상의 인원이 투입되어
카페 작업이 시작되며
소통이 원활하고 발빠르게 피드백을 주고
받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계약 건수에 따른 할인도 적용되고 있어
광고비 예산을 합리적으로 활용하며
확실한 브랜드 광고가 가능합니다.
커뮤니티 침투 바이럴이 필요하신
광고주 분들은 편안하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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