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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블로그 관리 마케팅 꼭 필요한가요?

안녕하세요!

블로그를 통한 마케팅의 종류는 이전 포스팅에서도 여러 번 언급했었는데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블로그 관리 마케팅에 대한 글로 한번 포스팅을 할까 합니다!

여러분은 브랜드 블로그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시나요?

브랜딩 블로그가 왜 필요한지, 어떤 기업들이 브랜드 블로그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또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는 많은 업체들의 브랜딩 블로그를 쉽게 보실 수 있으실겁니다.

그만큼 브랜딩 블로그 마케팅의 중요성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되었습니다.

[브랜딩이란 무엇일까요?]

브랜딩이란 소비자로 하여금 그 브랜드의 가치를 인지하게 만들고, 브랜드의 충성도와 신뢰를 유지하는 과정을 뜻합니다.

즉 상품의 이미지만으로도 상품과 회사를 알리는 마케팅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사업주들은 우선 많은 사람들에게 입소문이 나고, 우리 업체가 활성화 되어 꾸준한 매출로 전환될 수 있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브랜드 블로그도 그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수단 중 하나가 되겠죠.

브랜드 블로그는 단순히 정보 및 소통의 창구로만 활용되는 것이 아닌 소비자들이 방문하기 전에 사업장에 대해 일차적으로 보여주는 온라인 상의 얼굴이라고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블로그 운영적인 부분에서는 철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블로그 마케팅을 하는 이유-1]

기업들이 브랜드 블로그 마케팅을 하는 이유는 우리 업체를 알리는 것이 그 첫번째 목적입니다.

아무리 좋은 제품과 좋은 서비스, 상권이 잘 형성 되어 있다고 해도 제대로 된 브랜딩 블로그 마케팅이 잘 되지 않는다면, 소비자들은 우리 업체가 제공하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알 수가 없습니다.

잠재고객들이 관련된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정보가 노출이 잘 된다면 그거야 말로 성공한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마케팅을 하는 이유-2]

웹 사이트, 홈페이지, 자사몰의 경우에는 다소 딱딱하거나 업체의 이미지를 전달하기에는 좋을지 몰라도 소비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직관적으로 전달하기에는 조금 어려움이 있습니다.

또한 홈페이지 제작에도 랜딩페이지 개수에 따라, 큰 비용이 들어 초기에 마케팅 비용 예산이 부담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업의 블로그를 잘 성장시켜놓으면, 우리 업체와 관련이 있는 키워드를 검색을 했을 때, 타겟 키워드로 작성한 포스팅이 상단에 노출될 수 있기 때문에 홍보 효과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블로그 마케팅이 필요한 업종]

최근에는 많은 기업, 가게, 병원, 맛집, 인테리어, 한의원, 법률 사무소 등의 다양한 업종에서 블로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블로그를 브랜드 콘텐츠 광고로 노출 시킬 수 있기 때문에 광고 효과도 많이 볼 수 있을 뿐더러 고객들의 유입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홈페이지형 스킨에 자사몰, 스마트스토어 또는 예약 문의와 연결이 되는 위젯을 삽입할 수 있기 때문에 높은 전환율을 기대할 수도 있죠.

또한 영업이 주 목적인 보험, 자동차 딜러 또한 정보성 글과 홍보성 글을 적절히 발행하여 블로그로 잠재고객의 유입을 늘릴 수 있습니다.

[블로그 마케팅이 어려운 이유]

사업을 시작하는 단계의 사업주라면 단순하게 "블로그도 해보면 좋으니까!", "블로그 관리를 잘 한다면 우리 가게를 널리 알릴 수 있으니까"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막상 블로그를 개설을 해보면, 홈페이지형 스킨은 어떻게 입히는건지, 다른 업체처럼 우리 블로그도 조금 더 멋있게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는건지, 또 글은 열심히 쓰는데 왜 검색을 해도 뜨지 않는건지 등등 문제점과 어려움을 많이 겪게 됩니다.

다른 블로그는 홈페이지처럼 큼직하게 스킨도 입혀지는데, 이런건 어떻게 하는거지? 일도 바쁜데 스킨 사이즈 찾아서 제작 맡기고...

우리 브랜드를 홍보하는 글을 쓰는 것도 업무시간을 많이 소요하게 됩니다.

이런 일련의 작업들은 마케팅 부서가 따로 편성되어 있는 업체가 아니면 해당 작업 때문에 많은 시간을 빼앗기게 되고, 결국은 손을 놓게 되는 것이 실정입니다.

그래서 많은 기업들이 브랜드 블로그를 시작하다가 포기를 하거나, 전문 대행사의 도움을 받습니다.

[블로그 관리대행 실패]

그루브애드로 블로그 관리 대행 문의를 주는 여러 광고주들 중에는 초기에 마케팅 목적의 블로그를 형성하시는 분들도 많지만, 이미 다른 곳에서 블로그 관리 대행을 맡겼다가, 실망감에 문의를 주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그런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자면, 비용은 비용대로 나가는데 노출도 제대로 안잡힌다, 블로그 지수가 오히려 더 떨어진 것 같다, 글 내용이 허접하고 초딩이 쓴 것 같다 등등의 문제점들이 있었습니다.

이런 문제점들은 블로그 관리대행 업체들의 진행 프로세스 때문입니다.

비양심적인 대행사들은 광고주에게 블로그 관리 의뢰를 받으면, 일반인이나 알바들을 고용해서 포스팅을 하는데요. 때문에 네이버 로직을 무시할 때도 많고 해당 업종에 대한 이해도 충분히 이뤄지지 않은채 포스팅이 작성됩니다.

누락이 되는 글이 많을 수록 블로그는 저품질이 올 수도 있는 상황이죠.

그루브애드의 블로그 운영

 

그루브애드에는 전문 웹 디자이너가 홈페이지 스킨 제작부터 위젯 디자인까지 맡아서 진행합니다. 또한 그루브애드 운영관리부 내에 블로그 팀이 따로 편성되어있어 네이버 로직 파악부터, 업체에서 제공하는 제품 및 서비스 등에 대한 정보까지 꼼꼼히 살펴보고 전문적인 포스팅 작성이 가능합니다.

또한 마케팅부서의 전 직원이 모두 개인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어, 블로그의 로직이나 노출, 품질 지수 등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이 높은 편입니다.

추후 업체에서 스스로 관리가 가능하도록 블로그 지수를 성장 시키는 마케팅이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마케팅 예산을 절감하면서 상위 노출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일상 업무에 시간이 부족하신 업체 관계자분들, 그리고 수시로 변화하는 네이버의 로직을 파악하며 단기간에 블로그를 성장시켜, 브랜드 홍보를 시작해보실 광고주분들 편하게 연락 주시면 업종에 맞게 맞춤 상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