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온라인 바이럴 마케팅 대행사
그루브애드의 미진마케터 입니다.
오늘은 최근들어 가장 문의가
많이 들어오면서도 많은 광고주들이
집중하고 있는 유튜브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먼저 유튜브 광고를 알아보기 전에는
어떤 광고 종류들이 있는지 파악해야하는데요?
내가 어떤 형태로 광고를 진행하느냐에 따라
잠재 고객의 반응과 마케팅 효과가 달라집니다.
최근 많은 기업과 브랜드에서
업종에 상관없이 온라인 광고는 거의
기본적으로 모두 집행을 하고 계실텐데요.
과연 내가 투자한 광고비 대비
그 만큼의 효율을 보고 있는 것이 많을지
정확히 판단이 들어서지 않을 때가 많으셨을 겁니다.
마케팅이 어려워서 눈에 띄는 효과를
보지 못하셨다거나,
의미없이 광고비를 소진을 하신
분들도 계셨을 것입니다.
오프라인에서만큼
온라인은 다양한 유형, 지역, 연령대 등
타겟을 세밀하게 잡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광고주들마다 각자 선호하는
마케팅의 종류가 있겠지만
그 중 나한테 가장 잘 맞는 마케팅을
찾아 진행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유튜브 광고]
본론으로 들어가면서
유튜브 광고에 대해 이야기 하자면
그야말로 요즘 가장 핫한 마케팅이 아닐까
싶습니다.
유튜브의 이용자는 전세계 90프로라고 합니다.
그만큼 유튜브 채널도 많아졌고,
해당 채널을 통해 정보를 얻고자하는
사람들의 수요도 크게 증가한 추세이죠.
이런 플랫폼에서 내 광고 잘만
진행된다면, 그 파급효과는
가히 상상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유튜브 마케팅에도 여러 종류가 있다는 것
알고 계시나요?
스킵이 가능한 광고,
디스커버리 광고,
비디오 디스플레이,
스토리 아웃 스트림,
인스트림 광고,
프리미엄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광고
등등
하나씩 그 종류와 특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킵광고
이 광고는 영상 시작 후
일정 시간 광고가 송출됩니다.
그리고 5~6초가 지나면 스킵할 수 있는
옵션이 있는 것이 특징이며
만약 광고가 끝까지 재생되지 않고
스킵될 경우 광고비 과금이 되지 않는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디스커버리 광고
디스커버리 광고는 유튜브의 사용자가
검색창에 검색을 했을 때
검색결과 홈피드에 표시되는 광고입니다.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하면
자사몰이나 홈페이지 등으로
페이리 랜딩이 가능하다는 것이
큰 특징입니다.
*비스킷 광고
비스킷 광고는 6초 정도로 구성된
짧은 유형의 광고로, 스킵이 불가한
논스킵 광고입니다.
때문에 짧은 시간 안에
소비자를 사로잡을 수 있는
메시지를 위트있게 담아내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비디오 디스플레이 광고
검색결과와 관련 동영상 옆에
표시가 되는 광고이며
사용자가 클릭할 경우 영상이나
채널로 이동하며 진행되는
유튜브 마케팅 방법입니다.
*스토리 광고
스토리 광고는 유튜브 광고 중에서도 모바일과
연관이 깊습니다.
스토리와 관련해서 표시되는
특징이 있으며 이 광고 역시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간결하게 전달해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드롤 광고
동영사응ㄹ 시청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영상 중간에 광고를 노출시키는 광고입니다.
이 광고 또한 스킵이 불가능 하기 때문에
영상을 시청하던 사람들에게
내 브랜드와 제품, 서비스의 정보를
전달하기에 효과적입니다.
*아웃 스트림 광고
유튜브 외부에서 자동으로 재생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스크롤 동작에 반응해서 표시됩니다.
그루브애드
유튜브 마케팅은 맞춤광고라고
해도 좋을 만큼 광고주가 설정해둔
타겟 그룹 내의 잠재고객에게 노출이 됩니다.
잠재고객의 검색 내역, 시청 기록 등의
데이터를 활용하기 때문에 광고를
보다 더 효과적으로 집행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유튜브 광고는 사용자들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광고 방향성을 잡고 컨텐츠 구성 및
타겟 등을 디테일하게 계획하여 집행을 해야합니다.
그루브애드는 수많은 광고주와
유튜브 마케팅을 진행하며 보다 효율적인
광고 세팅이 가능합니다.
그루브애드만의 유튜브 마케팅 장점
한 번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예산에 맞는 세팅
광고주가 제시한 광고 예산에서 초과하지 않고
예산 안에서 가장 극대화 된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효율적인 광고 세팅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디테일한 타겟층 설정이 가능
세부 타겟층 설정과 방향성 설계가
가능한 이유는 그루브애드에서 진행한
3,000건 이상의 유튜브 마케팅 경험으로
보다 세밀하고 트렌드한 광고 세팅이 가능합니다.
유튜브 마케팅처럼 온라인 마케팅 전문가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하실 경우,
유튜브 광고를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할지 도통 감이 안잡히시는 광고주분들
편하게 문의주시면
업종에 맞는 타겟층 설정과
소재 및 캠페인 설정까지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마케팅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피드 유튜브 동영상 광고 설정하는 방법 (0) | 2024.05.02 |
---|---|
코즈마케팅이 주목 받는 이유 (0) | 2024.04.26 |
직장인이라면 알아야 할 단어 용어 뜻 [OKR KPI R&R TFT FYI CC] (0) | 2024.04.04 |
광고대행사 하는일 [잘 고르는 방법 / 마케터 업무] (0) | 2024.03.29 |
KPI 뜻, 핵심성과지표 개념 이해하기 (정성/정량 예시, 설정 유의점) (0) | 2024.03.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