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온라인 통합 광고 대행사
주식회사 그루브의
미진 마케터입니다 ~!
오늘은 유튜브 동영상 광고 중에
인피드 광고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유튜브와 구글에서 진행할 수 있는 광고는
형태와 길이, 노출 범위에 따라 종류가 다양한데요.
그 다양한 종류에 대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유튜브 광고 중에서도
사용자들이 가장 흔하게 접할 수 있고
때문에 광고주들한테도 꾸준하게 인기가 있는
인피드 광고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인피드 광고란?
이 광고는 글 목록 사이에 글처럼 끼워져 있는 광고를 뜻합니다.
브랜드나 제품 또는 서비스를 잠재 고객이 시청할 가능성이 높은
유튜브 콘텐츠 주변에 게재하여 노출시킵니다.
유튜브 검색결과, 다음 볼만한 영상, 유튜브 앱 홈피드 등에
노출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인피드 광고 노출 영역
유튜브 시청자가 관련된 동영상을 둘러보거나
앱에서 유튜브 홈 피드를 스크롤 할 때,
콘텐츠를 검색 했을 때 광고를 게재하여
브랜드 및 제품 구매 고려도를 높일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관련된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소비하는
잠재고객 및 시청자들에게 정보가 제공되면서
시청자가 우리 브랜드의 동영상을 구독, 공유, 시청할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아래 노출되는 이미지 참고
게재되는 방식
인피드 동영상 광고는
이미지 썸네일, 광고제목, 최대 2줄의 텍스트로
구성되는데, 광고 게재 위치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시청자가 이미지형 썸네일과 상호작용하면
광고 유튜브 보기 페이지로 이동하며,
특정 환경에서는 썸네일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동영상 광고가 음소거 상태로 자동재생되기도 합니다.
광고 사양
광고제목은 최대 2줄까지 가능하며
한 줄에 40자(영문기준)까지 가능합니다.
하지만 일부 기기의 경우는 25자보다
긴 텍스트는 잘릴 수 있어 확인이 필요합니다.
광고 제목은 데스크톱 및 TV보기 페이지에서는
제외되며 모바일에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내용 입력란 또한 데스크톱이나 TV에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영상의 길이는 10초 이상 시청하지 않으면
조회수가 증가되지 않습니다.
리타겟팅 목록을 만들어서 유튜브 분석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동영상 광고의 길이가
12초 이상이어야 가능합니다.
입찰 방식
입찰 전략은 조회당 비용인 CPV 방식입니다.
시청자가 동영상 썸네일을 통해
동영상 광고를 시청할 때
동영상 조회수에 대한 비용을 지불하게 됩니다.
동영상이 시청자의 브라우저 또는 유튜브 앱에
성공적으로 로드되면 비용이 청구되는 방법입니다.
오늘은 유튜브 인피드 동영상 광고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
광고 사양 및 입찰, 노출 영역까지 자세히
훑어보았는데요.
내가 본 광고는 영상이 아니고 배너였는데?
그건 뭐지 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해당 내용과 관련해서는 이전에
다룬 포스팅이 있으니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D
https://blog.naver.com/red_color/223396065805
또한 그루브애드에서는 유튜브, 구글 광고와
관련하여 전문 자격증을 취득한 마케터가
소재 선정 및 타겟층 분석까지 세심하게
관리하고 있으니 언제든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마케팅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카페홍보 이렇게만 하세요! (1) | 2024.05.13 |
---|---|
KPI 뜻 핵심성과지표 활용법 (0) | 2024.05.10 |
코즈마케팅이 주목 받는 이유 (0) | 2024.04.26 |
유튜브 마케팅 종류와 특징에 대해 알아보자! (0) | 2024.04.05 |
직장인이라면 알아야 할 단어 용어 뜻 [OKR KPI R&R TFT FYI CC] (0) | 2024.04.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