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온라인 통합 마케팅 회사
주식회사 그루브애드의
미진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여러 가지 바이럴 마케팅 중에서도
단기간에 매출 상승을 기대할 수 있는
핫딜 마케팅의 모든 것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커뮤니티 핫딜은 꾸준하게
주목을 받고 있는 바이럴 방법인데요.
그 이유는 아마 커뮤니티 회원들의 반응을 얻어
브랜드, 제품을 알리기 좋을뿐더러
저예산으로 고효율을 낼 수 있는 대표적인 마케팅이기
때문입니다.
핫딜은 말 그대로 HOT한 Deal,
즉 특정 시간대에만 하는 파격 세일로 제품을
싸게 판매하는 마케팅입니다.
그리고 이런 핫딜 마케팅을 찾아 제품을 찾는
핫딜 노마드족이라는 신조어도 나올 정도로
판매자와 소비자 모두 주목하고 있는
마케팅 방법입니다.
저렴하게 물품을 사려고 하는 소비자들의
심리를 이용하기 때문에 특정 기간 동안만
진행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저 싼 금액에 많이 팔아서 마진을 남기는 것이 아닌
해당 프로모션 기간이 지나면
다시 정상가로 구입을 해야 하기 때문에
기업에서 채택한 제품의 기존 금액은 유지하면서,
단기간에 소비자 유입을 확보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이런 할인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 유입 전략을 세우는
광고주들은 보통 경쟁업체보다 유리한 위치를
선점하는 것과 단기간에 매출 상승을 기대하는데요.
가끔 신규 브랜드의 경우,
이미 경쟁 시장에서 굳건히 자리를 잡고 있는
제품들을 상대하기 위해 제품력과 가격경쟁력 등의
전략으로 뽐뿌 핫딜 마케팅을 활용하기도 합니다.
보통 커뮤니티의 경우 가입만 하면
글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진입 장벽이 낮다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진입 장벽이 낮은 탓에 전반적으로
글의 품질이 저하되고 무분별한 광고 글로
커뮤니티 회원들의 피로도가 높다는 것을
꼭 염두에 두셔야 합니다.
마케팅을 시작하기에 앞서
뽐뿌 핫딜 진행 시 유의해야 하는 점과
성공하는 필승전략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뽐뿌나 펨코, 루리웹과 같은
핫딜로 유명한 커뮤니티의 특징을
파악해야 합니다.
전반적인 분위기, 정치 성향과 게시글 패턴 등을
충분히 파악하지 않은 상태에서 무작정
게시글을 올린다면 시작도 하기 전에
부정적인 여론에 휩싸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담당 마케터가 커뮤니티의 동향과
커뮤니티 내에서 허용되는 마케팅 강도에 대한 파악,
그리고 어떻게 하면 회원들의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는지 등
초기 컨설팅 시 꼼꼼하게 알아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뽐뿌 핫딜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경쟁하고 있는 동일 제품가 추이에 따른
판매가 세팅도 중요합니다.
현재 경쟁사의 제품가만을 반영하는 것이 아닌
변동 추이까지 예상하여 판매가를 세팅하고,
제품의 소구점을 어필해야 합니다.
핫딜 바이럴에서 중요한 것은 또 한 가지
광고대행사, 업체에서 올리는 느낌을 나지
않도록 최대한 자연스럽게 게시해야 합니다.
만약 이 부분에서 회원들 심기에 거슬린다면
부정적인 댓글들이 달릴 수 있으며
운영진들의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실제 회원이 올리는 후기 글에도
부정 댓글을 달거나 광고 의혹을 받기도 합니다.
회원들이 많은 커뮤니티를 상대로 하는
마케팅이기 때문에 커뮤니티 동향 조사가
반드시 필요한 마케팅입니다.
기존 활동 내용이 탄탄하게 쌓여있으면
그만큼 게시글의 신빙성도 올라가기 때문에
작업에 진입할 계정의 상태를 확인해 보는 것도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일부 광고 대행사에서는 활동 내역이 거의 없는
신규 가입 계정으로 뽐뿌 핫딜을 진행하는데요.
이 경우 운영진 차원에서 직접적인 제재를 하기 때문에
반드시 계정 상태 또한 꼼꼼히 살펴보고 진행해야 합니다.
뽐뿌와 펨코를 비롯한 여러 커뮤니티는
각각의 유행하는 말투나 문화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존댓말이나 반말, 성별이 드러나는 어투나
심지어는 구두점 활용 등 해당 커뮤니티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특정 어투를 파악해야
완성도 높은 원고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이는 다년간 해당 매체에서 활동을 직접 하며
특성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는 대행사와 진행해야
리스크 없이 성공적인 핫딜 마케팅으로
매출 상승을 기대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그루브애드의 핫딜팀은 이런 커뮤니티의
특성과 특정 채널에서 유행하는 밈 등을
원고 속에 자연스럽게 녹여낼 수 있기 때문에
뽐뿌 핫딜을 시행하기에 최적화되어있습니다.
커뮤니티 게시판에 글을 올리는 것 자체는
간단하면서도 별도 자격이 없기 때문에
누구나 할 수 있는 쉬운 일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커뮤니티에 대한 이해가 없는
역량이 부족한 광고대행사의 실패 사례도 그만큼
많은 것이 핫딜 바이럴입니다.
수없이 많은 핫딜 의뢰를 완벽하게 수행해온
그루브애드의 각 업종별 레퍼런스가 궁금하시다면,
그리고 그루브 전문 침투 팀의 실행력, 분석력을
확인해 보고 싶으시다면 연락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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