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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상품 안내

맘카페 마케팅, 브랜딩 효과에 제격

 

 

 

안녕하세요?

소비자와 가장 가까운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는 온라인 통합 마케팅 기업

주식회사 그루브의 미진 마케터입니다.

마케팅에도 시기와 때, 순서가 있는데요.

업종과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군의 카테고리에

따라서도 각각 접근해야 하는

방법이 다릅니다.

그래서 오늘은

대부분의 업종에서

주목하고 있는 맘카페 마케팅을

한 번 파헤쳐 보려 합니다.

맘카페 마케팅, 왜 인기가 많을까?

많은 관계자들이 맘카페 마케팅에

주목하는 이유는 아마도 적은 예산 대비

내 업체를 소비자들에게 알리기에

적합한 커뮤니티기 때문입니다.

자연스럽게 입소문을 유도하면서

브랜딩 효과에도 탁월하고,

지역 내 상권 홍보, 육아템, 살림템을 비롯한

온라인 판매 채널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접근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맘카페는 전국 단위의 대형 커뮤니티를 비롯해

지역 기반으로도 응집력 높게 형성되어 있고,

여기에서 활동하는 회원들은 대부분

육아를 하고 있거나 살림을 담당하고 있는

여성들이 많습니다.

주로 가정을 영위하고

육아를 담당하기 때문에 가족 구성원 내에서도

소비와 가장 연관이 높은 여성들이

모여있는 커뮤니티기 때문에,

맘카페 마케팅을 시도하는 광고주 분들이

많을 수밖에 없습니다.

바로 매출을 올려드립니다?!

맘카페 마케팅을 위해

수소문해서 대행사와의 상담을 하면

간혹 광고만 맡기면 바로 매출을

올려준다고 하는 곳들이 있습니다.

입소문을 유도하기 때문에

매출에 영향이 있지만

광고 - 입소문 - 구매 욕구 자극 - 비교 판단 - 구매

의 단계를 거치기 때문에

즉각적인 매출의 변화가

느껴지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하지만 맘카페 마케팅을 통해

"이런 브랜드가 있었네? 괜찮은 제품이 있네?"

"여기 브랜드가 괜찮다던데, 사볼까?"

하면서 지속적인 브랜딩 효과에 도움이 되고

신뢰성 가는 포스팅으로 인해

긍정적인 제품 이미지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꾸준한 맘카페 마케팅은

결국 브랜딩 효과를 넘어 매출 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맘카페 마케팅에서 중요한 것은?

회원들이 카페 내에서

입소문이 난 맛집이나 제품에 열광하는 이유는

광고가 아닌 실제 후기처럼 보이기 때문입니다.

내 이웃들이 실제 경험하고

추천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신뢰도가 상승하면서 궁금증도

생기게 되는데요.

여기에서도 중요한 것은

광고 느낌이 나지 않도록

바이럴 리스크를 최소화하면서

맘카페 마케팅을 진행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계정관리]

이유 없이 뜬금없이

어떤 한 제품에 대해서 좋게만

이야기한다면? 당연히

광고글인가 하는 의심을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맘카페 마케팅을 시작하기 전에

계정들의 일상 작업 내역은 어떤가를

살펴보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가입하지 얼마 되지 않은 계정으로

다짜고짜 "~~써봤는데 좋아요!". "OO 맛집이에요"

라는 후기글을 쓴다면 의심의 눈초리를

벗기는 힘들 것이며, 바이럴 광고를 하는 업체라는

부정 이슈까지 피하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실행사]

맘카페 마케팅을 하기 위해서는

진행하는 업체가 얼마나 잘 이해하고 있느냐를

따져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실행사에게 대대행을 맡기는 대행사라면

카페의 상황이나 계정 수급, 분위기, 여론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 채 무턱대고

광고 글을 올릴 수 있습니다.

대대행이기 때문에 맘카페 마케팅

비용은 높아지고

소통 또한 잘 이뤄지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루브애드의 마케팅 전략

그루브애드는 아래 원칙을

준수하며 맘카페 마케팅을 진행합니다.

 

 

이상 효과가 없는 광고는

과감히 포기할 줄 아는

소비자와 판매자의 입장에서

고민하는 그루브애드 전팀장이었습니다.

맘카페 마케팅을 통해 짜릿한 매출 상승을

경험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문의 남겨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