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미진 마케터입니다.
맘카페에서 광고를 하면 좋다는데
입소문 내기가 좋다는데 어떻게 하는걸까
우리도 한 번 해볼까 라는 생각에 찾아보시는
기업의 마케팅 담당자 분들
소상공인, 자영업자 사장님들도 많으실텐데요.
정보를 찾다가 보면
대행사에서 업체를 광고하는 글들에
어디까지 믿는 것이 좋을지,
자기네 대행사는 잘한다고 하는데
어떤게 과연 잘하는건지,
명확하게 알 수 없는 부분들이 많습니다.
아마 실제로 맘카페 광고를 진행해보셨던 분들은
막상 이야기를 듣다보면 대행사마다
다 똑같은 말들을 하는 것 같고
뭐가 다른지 모르겠으면 싼게 좋은 거 아닐까 싶어
결국에는 카페 광고 다 똑같지 생각하시면서
맘카페광고비용을 알아보고
가장 싼 업체에서 진행하시고 후회하시는
경우가 많으실텐데요.
맘카페 홍보라고 해서 다 같은
마케팅이라고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대행사의 역량에 따라 파급력이나 어그로성에서
차이가 큰 마케팅이 바로 카페 바이럴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것들을 고려해야하는지
미진 마케터가 정리해서 하나하나 꼼꼼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맘카페 광고 종류
맘카페에서 진행할 수 있는 광고 종류는
기본적으로 침투 바이럴을 포함해 카페와 제휴를 맺고
진행하는 광고, 배너 게시 또는 체험단 등 다양한데요.
광고 종류에 대해서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하여 첨부했습니다.
맘카페 광고 대행사 고를 때 고려해야 하는 점은?
보통 카페 바이럴을 위해 대행사에게
문의를 했다면
어떻게 진행이 되는지
관리는 어떻게 해주는지
비용이 되는지 정도만
여쭤보셨을 겁니다.
이 글을 읽으신 마케팅 담당자님,
또는 자영업을 운영하고 계시는 사장님들께서는
이제부터는
"몇 명이서 관리하나요?"
"댓글 모니터링은 얼마나 자주 해주나요?"
"활성화 된 카페 리스트를 갖고 있나요?"
"계정은 어떤 계정을 사용하나요?"
"AS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잘 나온 레퍼런스를 좀 볼 수 있을까요?"
"대대행을 맡기나요? 아님 직접 광고하는 실행사인가요?"
"계정 두 개를 사용해 Q&A 식으로도 작업 가능한가요?"
등을 여쭤보셔야 합니다.
맘카페광고비용을 지불하고 하는데
본인들 자신있다는 대행사의 말만 믿고
덜컥 계약을 할 수는 없죠.
위 내용들을 꼼꼼하게 따져보고
과연 정말로 실력이 있는지,
바이럴 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해
어떤 전략을 갖고 있는지 등을 확인해야 합니다.
만약에 그루브애드라면
"몇 명이서 관리하나요?"
그루브애드 관리팀 내에 네이버 카페팀을 따로
개설하여 카페 마케팅만을 전담으로 하는
마케터가 추가적으로 배정됩니다.
촐괄적으로 관리를 도와드리는
미진 마케터를 포함해서
총 1:5 이상의 마케터가 체계적으로
광고를 담당하고 모니터링합니다.
작업 전 원고 컨펌을 받고
작업한 글의 링크와 캡쳐본을
단톡방에 공유하여 언제든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진행됩니다.
"댓글 모니터링은 얼마나 자주 해주나요?"
게시글을 올린 뒤 익일
작업자가 게시글에 달린 댓글을 확인합니다.
댓글이 10개가 달려도,
100개가 달려도 혹은 그 이상이 달려도
무제한으로 대댓글, 쪽지 피드백 작업을 합니다.
그 이후 추가적으로 달리는 댓글은
미진 마케터가 3~5일 간격을 두고 모니터링 하여
작업자에게 추가 댓글에 대한 피드백 작업을
요청하여 처리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확실한 사후 관리로 맘카페광고비용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활성화 된 카페 리스트를 갖고 있나요?"
업계 맘카페 마케팅 1위 그루브애드에서는
각 지역 맘카페 외에도 카테고리 별
활성화 된 카페리스트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계정은 어떤 계정을 사용하나요?"
가입한지 얼마안 된, 가입 글만 덜렁 올린
그런 계정으로 작업하는 곳은 하수입니다.
그루브애드는 전문 카페 팀이 일상작업 내역을
충분히 쌓고 등업하며 지속적으로 활동한
믿을 수 있는 계정을 활용해 작업합니다.
"AS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카페마다 허용 수위가 달라
게시글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그루브애드의 작업은 꾸준히 관리한 계정 활용 및
분위기, 수위에 대해 미리 분석하기 때문에
삭제될 위험이 적으며 만일 24시간 이내 삭제될 경우
타 카페로 우회해 재 작업 A/S를 해드립니다.
"잘 나온 레퍼런스를 좀 볼 수 있을까요?"
말만 하시면 직접 진행하고, 자랑할 만한
레퍼런스가 수두룩 빽빽하게 있습니다 ^^
"대대행을 맡기나요? 아님 직접 광고하는 실행사인가요?"
그루브애드는 대대행이 아닌 직접 실행하는
실행사입니다.
즉각적인 소통과 피드백, 퀄리티,
합리적인 맘카페광고비용은
실행사에서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계정 두 개를 사용해 Q&A 식으로도 작업 가능한가요?"
당연히 가능합니다
계정 수급이 어려운 대행사와는 달리
실행사기에 가능하며,
이 또한 맘카페광고비용을 합리적으로
소비하는 지름길 중 하나입니다.
이 글을 보신 모든 분들은
이제 광고 잘하는 업체를 고르는 방법을
알게되셨습니다 ^^
주저말고 미진 마케터에게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마케팅 상품 안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점집 광고, 홍보도 온라인 시대 마케팅 전략 (1) | 2024.07.12 |
---|---|
맘카페 침투 광고 종류와 바이럴 효과는? (1) | 2024.07.05 |
블로그기자단모집 지금 바로 시작해야하는 이유 (1) | 2024.07.01 |
블로그관리대행사 이것 부터 따져보자 (0) | 2024.06.17 |
뽐뿌 핫딜 마케팅으로 단기간 매출 상승하기 (0) | 2024.06.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