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상품 안내

맘카페 침투 광고 종류와 바이럴 효과는?

안녕하세요?

오늘은 바이럴 마케팅 중

가장 인기있고 대표적인

맘카페 침투, 맘카페 광고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실제로 미진 마케터가 쓴

포스팅을 보고 문의를 주신 사장님들도

굉장히 많으신데요~

그럴 때마다 저는

그루브에서 진행했던 래퍼런스도

함께 전달 드리며

확신을 심어드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맘카페 침투 바이럴

효과는 어땠는지,

어떤 부분에서 만족하셨는지에

대해 상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맘카페 마케팅, 브랜딩 효과에 제격

안녕하세요? 소비자와 가장 가까운 마케팅 전략을제시하는 온라인 통합 마케팅 기업주식회사 그루브의 미진 마케터입니다.​마케팅에도 시기와 때, 순서가 있는데요.업종과 판매하고자 하는

groovemijin.tistory.com

 

맘카페 침투 바이럴, 효과 볼 수 있는 업종은?

안녕하세요? 온라인통합마케팅 회사 주식회사 그루브의 미진 마케터입니다. ​ 오늘은 맘카페 침투 바이럴을 활용했을 때 효과를 많이 볼 수 있는 업종과 맘카페 바이럴을 통해 성공적인 광고

groovemijin.tistory.com

 

먼저 맘카페 침투 바이럴은

본 블로그에서 많이 다뤘듯이

온라인 마케팅, 그 중에서도

바이럴 마케팅에서는 빠지지 않는

빠져서는 안 될 마케팅입니다.

 

맘카페 광고는

종류는 카페 측과 제휴 여부에 따라

여러 종류가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카페침투 #핫딜광고 #맘카페체험단 #카페제휴광고

등이 있습니다.

각 광고의 차별점과 우리 업체, 브랜드와는

어떤 전략이 어울리는지

차근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페침투 바이럴

 

일반 회원으로 브랜드의 타겟층과 맞는

카페에 잠입하여 일상 회원처럼 보이는

일련의 일상작업 단계를 거친 후에

제품 및 서비스를 사용했던 후기를

회원들과 소통하는 형식으로

브랜드 또는 제품을 알리고

홍보하는 전략입니다.

 

단순히 글만 올리고 끝나는 것이 아닌

대댓글이나 쪽지 작업 등

사후 작업까지 깔끔하게 진행하는

꼼꼼한 대행사와 함께 진행하셔야 합니다.

핫딜광고

업체에서 진행하는 핫딜에 대해

홍보를 하기 위해 카페에 침투해

핫딜 정보를 공유하며 알리는 전략입니다.

이 또한 가입한지 얼마 안된 계정으로

작업할 경우 광고의 의심을 받을 수가 있어

전문적으로 진행하는 대행사와

함께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판매링크를 직접적으로 올릴 수 있기 때문에

높은 전환율을 기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 두 가지 방법은

카페의 제휴없이 일반 회원처럼

잠입하여 진행하는 맘카페 침투 마케팅입니다.

대행사의 전문성, 프로세스, 마케팅 관리자의 꼼꼼함

등을 주로 염두에 두고 진행을 하셔야 하는 부분입니다.

카페제휴광고

 

카페제휴광고는 그야말로 카페와 제휴하고

승인된 업체만의 광고를 의미합니다.

카페 측에 일정 비용을 지불하고

기간 내에 허용된 범위 내에서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카페 대문에 자사몰과 연결되는

배너를 걸면서 회원들에게 제품을 노출하고

유입을 유도할 수 있으며

카페 필독 공지, 또는 제휴 업체 게시판에

광고를 올리는 것이 가능하며, 카페 회원들에게

전체 쪽지를 보내는 것도 가능합니다.

배너의 위치마다 혹은 카페에서 제시하는

비용이 각각 상이하여 이 부분은 얼마나

많은 카페들과 접촉하고

제휴를 맺고 있는가를 따져보는 것이

대행사를 선택하는데 가장 중요한 포인트가

될 수 있습니다.

맘카페체험단

맘카페체험단은 카페와 제휴를 맺은

대행사와 진행을 하셔야만 가능한 마케팅입니다.

맘카페들을 포함해 여러 카페들과 제휴하여

카페 대문에 체험단 배너를 올리고

카페 회원들 중에서 체험단을 모집하는

형태로 진행됩니다.

체험단에게 광고를 희망하는 제품을

협찬하는 조건으로 체험단 미션을 제시하며,

체험을 종료한 후에 카페 내에 체험단 후기를 통해

상세한 제품의 설명 및 긍정적인 리뷰를

카페 회원들과 공유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또한 체험단 미션에 블로그 포스팅이나

인스타그램 업로드 등을 넣을 수 있어

체험단을 통한 부가적인 리뷰 쌓기 및

광고 효과가 있다는 것이 큰 특징입니다.

무엇보다 체험단을 모집하고 진행하는 동안에

카페 대문에 브랜드를 알리는 배너가 게시되기 때문에

카페에 접속하는 수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되고

체험단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브랜드 및 제품의 상세 정보를 안내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카페와 제휴를 맺은 업체,

즉 카페 운영자의 승인을 받은 업체만

광고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이 같은 카페 바이럴을 희망하는 경우는

얼마나 많은 카페들과

제휴를 맺고 있는지가 대행사를 정하는

포인트가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맘카페 침투 광고,

종류와 바이럴 효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그루브애드는 카페 광고 분야에서

단연 으뜸이라고 자랑할 수 있을 정도로

실력을 보유하고 있는 회사이니,

해당 마케팅을 희망하시는 분들이라면

주저말고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