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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상품 안내

맘카페광고비용 절약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온라인 통합 마케팅 실행사

그루브애드의 미진마케터입니다.

마케팅에 대해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으신 분들께 이제

맘카페광고는 이미 그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해

알고 계실 텐데요.

맘카페 바이럴을 알아보시다 보면

업체마다 맘카페광고비용이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어떤 이유에서 비용 차이가 나는 건지,

어떤 업체를 고르는 게 합리적인

마케팅 예산 활용인지

마케팅 족집게 전팀장이

콕 집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마 실제로 맘카페광고에 관심을 가지셨거나

진행해 보셨던 분들은

견적 확인을 위해 대행사를 통해 문의해 보면

다 똑같은 말들을 하는 것 같고

어떤 점이 특별하고 어떤 것이 다른지 가늠이

잘 안되는 경우가 다반사이실 것입니다.

그래서 결국은 싼 비용의 업체를 선정해서

광고를 진행했다가 후회를 하시는

경우도 더러 보았는데요.

맘카페광고라고 해서 다 같은

마케팅이라고 생각하면 안 됩니다.

마케팅을 담당하는 업체와 담당자의 역량에

따라 파급력이 달라질 수 있고

카페 바이럴의 어그로성이 매출 증대에

직결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과연 맘카페광고 대행사를 고를 때는

어떤 점들을 고려해야 하는지,

과연 그 비용은 합리적인 것인지를 판단하기 위해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맘카페에서 진행할 수 있는

광고의 종류는 기본적으로 가장 보편적으로 하는

침투 바이럴을 포함해 카페와 제휴를 맺고

카페에 배너를 달거나 업체 게시판을 운영하는

제휴 광고, 체험단 등 그 종류가 다양합니다.

광고의 종류가 다양하다는 것은 그만큼

맘카페의 파급력에 대해 알고 발 빠르게 움직이는

업체들도 많을뿐더러, 이미 효과 있는 광고 매체와

홍보 수단으로 맘카페가 인정을 받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그렇다면 이렇게 많은 맘카페 광고,

그리고 수많은 대행사 중에서도

어떻게 골라야 하는 걸까요?

보통 맘카페 바이럴을 위해 문의를 하셨다면

어떻게 진행되는지

관리는 잘 되는지

맘카페광고비용은 어떤지 정도를

물어보셨을 텐데요.

그렇다면 값만 싸고 무책임한

업체를 만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대행사들의 허풍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다음 내용들을 꼭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담당자의 인원수, 피드백 보장 내용,

활성화된 카페 리스트 보유하고 있는지,

삭제 시 A/S는 어떻게 보장하고 있는지,

대행사에서 진행했던 레퍼런스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등등을 확인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간혹 맘카페광고비용을 받은 후

무책임하게 운영을 하는 업체의 경우에는

활성화가 잘 되어있지 않은 카페에 작업을 한다던가

가입한지 얼만 안된 계정으로 작업해

누가 봐도 바이럴 광고 느낌이 나는 게시글로

홍보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그럴 경우 업체에 대한 부정적인 영향이 있을 수 있을뿐더러

카페 운영진 측으로부터 게시글이 삭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비용은 비용대로 지불하는데

광고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다면

홍보비 예산을 무의미하게 날린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또한 레퍼런스 확인을 통해

과연 해당 업체가 카페 광고에 얼마나

전문성을 갖고 있는지 등을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저희 그루브애드는

맘카페광고 진행 시 전문 네이버 카페팀 인력을 추가로

배정하여, 1:5 관리를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일상 작업을 미리 해둔, 카페 회원들과 충분히 소통하며

인지도를 쌓아둔 등업 계정을 홍보에 활용하기 때문에

광고 티는 나지 않고, 전달하고자 하는 홍보 내용을

자연스럽게 담아서 게시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또한 그루브애드는 피드백 작업을 무제한으로

해드리고 있기 때문에 게시글에 댓글이 10개가 달려도,

100개가 달려도 모두 대댓글과 쪽지 작업을 통한

업체 홍보가 가능합니다.

게시글을 올린 뒤 익일, 작업자가 게시글에 달린

댓글을 확인하여 피드백을 하고,

이후에는 담당자가 주기적으로 확인하여 추가 댓글

여부를 확인하고 피드백 작업을 요청합니다.

단 한 명의 잠재 고객도 놓치지 않는 그루브애드의

꼼꼼함 때문에 맘카페광고비용을 의미 있게

활용할 수 있고, 높은 기대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는 것도

그루브애드의 특징이자 장점입니다.

카페 바이럴 분야에서는 그루브애드가 단연 1등이기 때문에

그루브애드와 진행했을 때 만족을 느끼신 광고주분들이

많았으며, 그 결과 재계약률 95%라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습니다.

그동안 진행했던 맘카페 레퍼런스도 요청하시면

충분히 열람 가능하시고, 이렇게 성공적인 광고 업력은

그루브애드의 이유 있는 자신감과 성장의 발판이 되기도 했습니다.

우리 제품이나 브랜드 홍보, 가게 홍보가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업종에 관계없이 그루브애드 미진마케터에

문의하시면 친절하게 마케팅 컨설팅을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