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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상품 안내

스마트 스토어, 공동구매로 판매 전환율 높이기

 

안녕하세요?

온라인 통합 마케팅 실행사

주식회사 그루브 미진 마케터입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물건을 구매하던 때와 달리

온라인상에서 물건을 구매하는 게

더 익숙해진 지금은 온라인 마케팅이 특히나

중요해졌는데요.

물론 가전이나 가구, 자동차 등의 고가의 제품은

직접 매장에서 체험해 보고 구매를 하는데요.

그 외의 대부분의 제품들은 따로 매장에 가지 않아도

내 집 문 앞까지 배송해 주는 시스템이 간편하고

또 여러 판매처들 중에서도 가장 저렴한 금액을

손쉽게 비교하고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온라인상으로 물품을 구매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전자상 거래가 생활 속의 일부가 된 지금

가격 비교가 핸드폰, PC로 모두 가능하게 되니

소비자들의 심리는 "조금 더 싸게, 이왕이면 가장 싼 금액으로"

구매를 하고 싶어 하는데요.

그래서 업체들은 그런 소비자의 심리를 이용하여

공동구매나 핫딜 등의 이벤트 성 마케팅을 통해

고객들을 빠르게 유치하고

판매 전환율을 높이는 방법들을 채택하기도 합니다.

공동구매는 여러 명의 소비자가 한꺼번에 동일한 제품을

구매하여 할인 혜택을 받는 구매 방식입니다.

판매자는 대량 구매를 통해 재고를 빨리 소진할 수 있다는 장점과,

소비자는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스마트 스토어를 운영하거나 온라인상 쇼핑 사이트에 입점을 해서

온라인 판매를 하고 있는 판매자들이라면 누구나 공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인플루언서 공동구매 형태가 우리에게

가장 익숙하면서도 판매자가 가장 선호하는 방법입니다.

스마트폰 보급으로 여러 정보들을 손쉽게 찾아보는 것과 동시에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사람들이 많이 활용하는 SNS를 통해

제품 및 브랜드 홍보 마케팅과 더불어

저렴한 금액으로 판매까지 촉진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방법은 스마트 스토어 상에 공동구매를 위한

히든 링크를 개설하여, 인플루언서의 판매 링크를 타고 와야만

저렴한 금액으로 물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 같은 경우 인플루언서를 모집하는 데 상당히

많은 시간이 소요되며, 스마트 스토어, 판매 쇼핑 채널 등은

어떤 것들이 가장 접근성이 좋을지에 대한 고민으로

판매자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기도 합니다.

때문에 이런 고충들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고자

그루브애드에서는 인플루언서 공동구매 대행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루브애드는 약 700명 이상의 인플루언서들과

오랜 기간 공구를 진행해왔던 만큼 모집 툴이 체계적으로

형성되어 있고, 각 분야별로 각각의 상품의 이미지에 맞는

인플루언서 리스트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뷰티, 밀키트, 운동, 다이어트, 반려동물 제품, 육아템 등

또 그 외 다수 제품을 다루는 수많은 업체가

그루브애드의 공동구매 마케팅 전략으로

높은 판매 수익률을 창출할 수 있었습니다.

단순히 온라인 판매를 위해 스마트 스토어를 개설하고

어떤 마케팅을 해야 되는지 갈피를 못 잡고 계신 분들이라면

SNS 상의 유명한 인플루언서가 유능한 셀러가 되어 대신

우리의 제품을 판매하면서 스마트 스토어로

많은 고객들을 유입시키고, 더불어 브랜드 홍보까지 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느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공동구매와 비슷한 개념으로 생각할 수 있는 마케팅이

또 한 가지 있는데요. 바로 핫딜입니다!

핫딜은 제한된 시간 동안 특정 상품을 매우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방식인데요. 주로 한정된 수량을 빠르게 소진하기 위해

사용되는 마케팅입니다.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시간이 제한적이기 때문에

빠른 시간 안에 구매를 결정해야 한다는 점이 판매자들에게는

큰 장점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스토어 상에 핫딜, 그러니까 짧은 기간 동안만

노출되는 링크를 올리고, 핫딜과 관련한 홍보 활동을 해야 하는데요.

핫딜은 진행보다 홍보가 더 중요합니다.

내 스마트 스토어에서 가격을 잠깐 내린다고 해서

할인에 대한 내용을 사람들이 알아서 알고 들어오지는 않습니다.

공홈에서, 스마트 스토어에서, 지마켓이나 옥션 등 쇼핑 사이트에서

이번에 제품 가격을 엄청 내려서 진행을 한다더라 하면서

이벤트 행사에 대한 내용을 홍보해야 하는데요.

공구 알림, 핫딜 알림 등을 따로 설정해두는 사람도

많을뿐더러, 특별한 기회에 저렴하게 물건을 구매하고 싶어

일부러 구매 시기를 늦추는 사람들도 굉장히 많습니다.

맘카페 광고 1등 대행사답게 그루브애드는

이런 핫딜 마케팅도 함께 진행을 하고 있는데요.

네이버상의 메이저급 맘카페와 온라인 커뮤니티에

다수의 계정들이 이미 잠입하여 일상작업을 해놓아

바로 핫딜 정보를 올려도 광고 느낌이 나지 않도록

진행이 가능합니다.

그 동안의 판매 방식이 단순히 스마트 스토어에 업로드한

상품을 사람들이 찾아서 오기만을 기다려왔던

다소 소극적인 마케팅을 해왔던 분들이시라면,

했다 하면 높은 판매수익률을 높일 뿐더러

스마트 스토어 유입률 증가, 브랜드 홍보까지 일석이조로 가능한

그루브애드의 핫딜과 공구 마케팅으로 성공신화를 써보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