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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상품 안내

맘카페광고비용 이렇게 아껴보자

맘카페광고비용 아낄 수 있는 마케팅 전략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온라인통합마케팅 실행사

그루브애드의 미진마케터입니다.

저희는 기업들이 맘카페광고비용을

마케팅 예산으로 책정했을 때

제품이나 서비스를 알리고

매출을 크게 늘리게 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을 제공하고 있는

실행사입니다.

그 동안 전통적인 마케팅 방식과는

달리 잠재 고객들 사이에서

좋은 평가를 받으며

기업의 인지도와 브랜드 명성을

높이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는데요.

바이럴 광고라고 하면

주로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등

SNS를 활용한 마케팅을 떠올릴 수 있지만,

더 빠른 결과를 위해서는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카페나

커뮤니티 채널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특히 일부 브랜드 중에서는

마케팅 예산 중 높은 부분을

맘카페광고비용에 투자하는 곳도 많은데요.

그 이유는 지역 맘카페에서 진행하는

홍보 방법이 사람들에게 그만큼 잘 통한다는

반증이기도 합니다.

실제로 공통된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이

모이는 장소에서 홍보가 진행되기 때문에

매우 효과적인 장점을 가질 수 밖에 없는거죠.

맘카페광고 꼭 해야 하는 이유

만약에 반려동물 카페에서 관련된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개할 경우,

또는 탈모 고민을 갖고 있는 커뮤니티에서

관련된 제품의 긍정적인 장점을 접하게 될 경우

회원들은 이미 반려동물이나 탈모 등

동일한 관심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해당 광고에 주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처럼 카페 커뮤니티 광고는

지역카페 뿐만 아니라 온라인상에서

관심사 타겟팅을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입니다.

바이럴 마케팅은

가장 많은 다수의 사람들에게

도달하기 위한 컨텐츠로

입소문을 유발하는 형태인데,

카페광고는 바이럴의 성격을 띄고 있으면서도

명확한 타겟팅을 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블로그를 이용한 마케팅은

해당 정보를 검색하는 사람들에게는

효과적으로 내용을 전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검색하는 사람들 외에

많은 사람들에게 도달하지 못한다는

한계가 있습니다.

맘카페광고비용 전략과 중요성

만약 카페광고를 많은 사람들에게

배포했다고 해서 바로 결과를

얻을 수 있다면 누구나 바이럴 마케팅을

시도하겠지만,

상황에 따라 반응을 얻는 것 자체가

유동적이기 때문에 적절한 전략과

콘텐츠 선정이 중요합니다.

때문에 우리가 주목해야할 점은

얼마나 타겟들이 원하는 정보를

효과적이게 전달하고 어그로를 끌 수 있느냐 입니다.

 

자칫 부적합한 마케팅은

광고 피로도가 높아진 커뮤니티 회원들에게

부정적인 반응을 불러 일으킬 수 있으며

결국 브랜드의 이미지를 손상시킬 위험성도 있습니다.

때문에 효과적인 입소문을 이끌어내고

브랜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서는

전문 마케팅 업체와 협력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효과적인 사례로는,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개하는 게시물이

커뮤니티 내에서 자연스럽게 퍼져나가며

지속적으로 회자되고 호평을

받은 경우가 있는데요.

맘카페광고를 계획할 때에는

진입하려는 커뮤니티의 특성과 주의사항을

꼼꼼히 파악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각각의 커뮤니티마다 갖고 있는

독특한 성격과 유행하는 밈이 다르기 때문에

이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마케팅을 진행한다면 부정 이슈에

브랜드 이미지에 타격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맘카페와 같은 매체를 잘 활용한다면

지역 상권을 활성화 하는데에 도움을 줄 수 있지만,

이 같은 부작용들이 분명히 존재하기에

철저한 조사와 분석이 필요합니다.

맘카페광고비용 합리적으로 사용하는 홍보전략

커뮤니티 분석 뿐만 아니라

동종 업종의 홍보 방법과 강도 또한

면밀히 파악하고

해당 시장에서 경쟁사는 얼마큼의 홍보 주기를

갖고 마케팅을 하는지, 어떤 활동을 하는지 등을

이해하는 것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만약 해당 시장에서 관련 업종으로

부정적인 이슈가 있었는지도 꼼꼼하게

파악해야하는데요.

선택한 맘카페광고업체가 수행하는 작업들이

전반적으로 어떤 효과를 보였는지,

성과가 좋은, 활성화가 잘 되어있는

리스트를 보유하고 있는지도

미리 확인하는 것도 필수적입니다.

사실 대행사에서 각 커뮤니티의 특성을

충분히 파악하지 못하고 효율이 좋지 않거나

단순히 대행사에서 작업하기 쉬운

곳을 추천하는 일은 빈번히 발생하며

때문에 이로 인한 마케팅 비용이

많이 낭비되기도 합니다.

맘카페광고 전문 대행사 "그루브애드"

동일한 비용을 지출하더라도

별다른 소득이나 변화 없이 마케팅 기한이

만료될수도, 실제로 바이럴 효과

제대로 실감하며 매출이 급증하는 경우도 있을텐데요.

때문에 어떤 광고 전략을 수립하고 있는

전문업체와 함께 하느냐가 가장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저희 그루브애드는 재계약율 90% 이상의

자신감으로 침투 바이럴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역상권의 소상공인 업체를 더불어

유명 브랜드의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해왔습니다.

때문에 시장 분석이 빠르고

타겟팅, 홍보 전략이 전문적입니다.

카페팀을 전담으로 꾸려 일상작업 내역을

미리 쌓아둔 신뢰성 있는 계정을 활용해

게시글을 올리고, 대댓글 및 쪽지를 활용한

피드백 작업을 무제한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24시간 이내 게시글 삭제 시

A/S도 진행하고 있어

마케팅을 진행하시는 내내

안심하실 수 있습니다!

언제든 미진마케터에게

편히 문의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