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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상품 안내

맘카페 광고 예산 효율적으로 쓰는 방법

안녕하세요?

그루브애드의 미진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한 번쯤은 들어봤을 마케팅을

안내드리려고 하는데요.

이미 제 블로그에서도 많이 다룬 적이 있는

맘카페 광고입니다.

이 홍보 방법은 사실 입소문을 내는 방법으로

많이들 알고 계실 텐데요.

이 밖에 소비자들에게 나의 브랜드와

제품을 입소문을 내기 위한 마케팅은

상당히 많지만

단연 가장 효율적이면서도

파급력을 가지고 있는 것은 맘카페 광고가

아닐까 싶습니다.

사실 최근까지도

맘카페 광고에 대한 문의가 많이

들어오고 있어 답변 도와드리고 있는데요.

홍보가 잘 되는 방법도 좋지만

그로 인한 예산이 얼마나 소비가 되고

그 예산을 통해 효율적으로

효과가 나는지가 제일 중요하죠!

항상 광고주분들께서 하시는 말씀은

마케팅 비용이야 가게가 잘 된다는

보장만 있으면 얼마든 쓰실 수 있다고

하시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어떻게 해야

맘카페 광고 예산 안에서

효율적인 진행을 할 수 있는지를

포스팅에 담아보겠습니다.

맘카페 광고란?

맘카페는 다들 어떤 플랫폼인지

이미 잘 아실 텐데요.

맘카페 내에서 실제 주부인 것처럼

침투하여 일상 작업을 완료한 계정에

자연스럽고 긍정적인 게시물을 오려

입소문 홍보를 하는 방법입니다.

 

일상 작업? 완료한 계정?

이게 다 무슨 말일까요?

말 그대로 맘카페 침투를

진행하려면 네이버 아이디로 해당 카페에

가입을 해서 실제 주부인 것처럼

진행을 해야 할 텐데요.

가입하자마자 후기성 게시글을

올린다면 아무리 자연스럽게 쓰더라도

신뢰도가 없기 때문에 탈퇴가 되거나

해당 게시물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또한 하나의 계정으로 반복적인

작업을 할 경우 광고 의심을 강하게 받아

글 삭제와 계정 탈퇴는 물론

업체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상 작업이 완료되어

신뢰되는 계정들을 다수 보유하고 있어야 하는데요.

아마 단독으로 혼자 진행하시려고

게시물을 올렸다가 삭제되신 경험을 하신

분들도 더러 있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삭제된 게시물이 동일 카페에

다시 올라온다면 똑같이 홍보로 오인을

받을 수 있는데,

이처럼 맘카페 광고에서

계정은 무척이나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때문에 마케팅 대행업체를 컨택하여

진행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이 밖에도 자연스럽게 입소문을 내기 위해

원고 작업 또한 광고성이 드러나지 않으면서

홍보를 하는 자연스러운 원고여야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대행사에 맡겼다가

글도 대충 써주고 소구 포인트도 제대로

살리지 못한다면 제대로 된 홍보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렵겠죠.

이렇게 맘카페 홍보의 핵심을 알고

진행하신다면 실패 없이

파급력 있는 바이럴 광고가 가능하실 수 있습니다.

맘카페 광고가 왜 입소문 마케팅인지

아시는 분 계시나요?

입소문 마케팅이란 말 그대로

입에서 입으로 전해진다는 의미를

갖고 있는데요.

카페 내에서 주부 및 여성 회원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돌아 구매 또는 방문을 통해

전환이 일어나고 긍정적인 후기가 쌓이게 되며,

주변 지인이나 친구들에게 해당 내용을

소개해 주고 공유하기 때문입니다.


 

그루브애드는 이런 핵심적인 내용들을

응축하여 상품화하여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첫 번째, 일상 작업이 완료되어

신뢰도가 높은 계정을 직접 양성하여

탄탄한 히스토리를 확보한 뒤 작업합니다.

두 번째, 그루브애드는 대 대행을 맡기는

대행사가 아닌 실행사입니다.

중간 마진 없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안내드리고 있으며, 중간 단계가 없이

다이렉트로 빠른 소통과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세 번째, 사내에 카페 전문

원고 작가가 상주하여 작업을 진행합니다.

영업자가 진행을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전문적인 글쓰기와 함께

자연스럽게 소구점을 원고에 녹여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네 번째, 한 명의 마케터가 다수의 기업을 맡는 것이 아닌

1:5 시스템으로 전문 인력 관리팀들이

배정됩니다.

피드백이 느리거나 소통이 답답하게 되는 걸

방지하기 위해 밀착 케어 시스템으로

진행이 되고 있어서 빠른 피드백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약정 기간이 없는

횟수 차감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동안에는 1년 안에 진행해야 하거나,

6개월 안에 진행해야 하는 기간 약정으로

진행을 해보셨을 텐데요.

년/월 결제의 경우 사후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홍보를 중단하고 싶어도

위약금 등 여러 가지 사유로

해지를 안 해주는 경우들이 생겨

소중한 마케팅 예산이 그대로

사라지는 불상사가 일어나기도 하는데요.

그루브애드는 집중 홍보 기간에

홍보를 한 후에 필요에 따라 중단했다가

다시 진행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맘카페 광고를

기간 안에 빠르게 홍보하려고

업로드했다가 광고성으로 오인받아

부정적인 이미지를 만들 위험성도 적으며

자연스럽게 2주에 한 번씩 게시글을 올리거나

일주일에 한 번씩 게시글을 올려

진짜 주부들이 경험한 실제 후기성 글로

보일 수 있도록 작업이 가능합니다.

또한 더 자연스러운 글을 위해

Q&A 형태로도 진행이 가능합니다.

어떤 업종이든 맞춤으로 마케팅을 추천드리는

미진 마케터의 주요 포인트!

맘카페 광고 이상한 곳에서

상담받지 마시고

진실된 곳에서 상담받고 효율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유익한 정보가 되셨나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미진 마케터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