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맘카페 침투 바이럴 홍보 전략 바로 알기

맘카페 침투 바이럴 홍보 전략 바로 알기

맘카페 침투 전문 업체 그루브애드

 

 

안녕하세요?

온라인 통합 마케팅 전문 실행사

주식회사 그루브의 미진마케터입니다.

맘카페 마케팅, 어떻게 하면 더 효과적인

마케팅으로 활용할 수 있을지

그 전략에 대해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페 침투 바이럴

지역, 맘, 특정 관심사 카페에서 바이럴 마케팅하기

말 그대로 카페에 침투해서 광고하는

바이럴 마케팅 중 하나인데,

같은 관심사와 지역이라는 특징 때문에

커뮤니티 내에서 사용자들 간에

공감대 형성이 발달되어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며, 그 장점을 마케팅에

활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합니다.

대한민국 포털 사이트 중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네이버 카페 커뮤니티에서

소통과 정보 나눔을 하며

실제로 해당 가게를 방문했거나

브랜드의 제품을 사용했던 것처럼

긍정적인 후기나 관심을 끌며

홍보하는 전략입니다.

네이버의 커뮤니티 중에서도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는 종류는 맘카페로

20대에서 50대까지의 여성, 주부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 보니 생활 전반에 대한

내용들이 공유되고 있습니다.

육아, 교육, 생필품, 학원, 운동, 여행지, 미용, 뷰티,

맛집, 인테리어 등 지역 상가에 대한 정보까지

일상생활에서 영위하는 모든 영역에 대해

소통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맘카페 침투 바이럴 전략

맘카페 광고 실행사 대표 그루브애드의 전략 대공개

카페 바이럴에서 가장 중요하자 기본이 되는 것은

바로 침투를 얼마나 깊숙이 하느냐입니다.

사람들에게 광고라는 인식을 주지 않으면서

실제 커뮤니티 내의 회원들 간의 정보를 공유하는 형태로

광고주가 원하는 정보를 노출시키는 것이

맘카페 마케팅의 필수 전략인데요.

침투가 얼마나 잘 되어있느냐가

광고 효과를 좌지우지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성공적인 홍보를 위한 침투 전략으로

집중해야 되는 것들은 바로

커뮤니티 특성 파악, 광고 느낌이 나지 않는 자연스러운 원고,

그리고 실제 회원임을 뒷받침해 주는 일상 소통 내역입니다.

카페의 특성을 제대로 파악하지 않고

바로 바이럴 마케팅을 한다면, 게시글이 제재를 받는다거나

회원들 간의 의심으로 인한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각 카페를 구성하고 있는 회원들의 연령대와

주로 소통하는 주제, 그리고 카페에서 다루고 있는

회칙, 카페에서 운영하는 게시판에 대한 이해도가 중요합니다.

바이럴 의심이 있으면 바로 삭제, 회원 탈퇴를 시키는

비교적 제재가 강한 카페도 종종 있어

이 같은 경우에는 Q&A 식으로 홍보하는 전략을 짜야 하며,

게시판의 성격과 맞지 않거나 카페 규칙을 위반하지 않도록

타겟 커뮤니티의 이해도가 기본으로 있어야 합니다.

이는 얼마나 많은 카페에서 다양한 정보의

게시글을 올렸는지 그 내공에서 자연스럽게 나오게 됩니다.

단순히 가보니까 좋았다, 써보니까 좋더라 등의

원고는 광고라는 의심을 받기 좋습니다.

자연스러운 글과 디테일한 포인트를 살려야 하며

담백하면서도 적당한 추천 포인트를 원고에 담는 것이 중요합니다.

카페 침투 바이럴 전략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건

타겟 카페에서 회원들과 얼마나 자주 소통을 했느냐입니다.

맘카페 마케팅을 통한 바이럴 효과에 익히 알고 있는 기업들 덕에

많은 대행사에서 우후죽순으로 맘카페 마케팅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광고를 위해 가입한 카페에 바로 홍보 글을 올리게 되면

아무리 좋은 제품을 소개한다 한들 광고라는 의심을 벗기는 어렵습니다.

또한 맘카페 침투 바이럴에 대해 예민하게 반응하는 회원들이 많기 때문에

자칫 부정적인 인식으로 번지는 부작용 위험도 있습니다.

때문에 기본적으로 출석 횟수와 가입기한, 댓글 수, 게시물 수 등을

확보해 둔 안정적인 계정으로 홍보를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광고대행사 선택하기 위한 조건

홍보효과를 잘 보기 위해서는 우선

제대로 된 대행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맘카페 마케팅에 얼마나 집중하고 있으며,

전문적으로 운영하고 있는지, 침투 팀이 따로 개설되어

광고를 집행하고 있는지도 따져봐야 합니다.

그루브애드에서는 광고주 한 명을 위한

침투 팀을 각각 배정하여 1:5 팀 단위로 홍보 전략을 구축합니다.

카페침투바이럴 전문가들로만 구성되어 있는 데다

관리하는 인원이 많기 때문에 실시간 소통과 빠른 피드백을

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그루브애드는 90%가 넘는 재계약률로

광고주의 매출 증진을 거름 삼아 높은 유대관계를 유지하고 있는데요.

이는 카페 광고에 대한 생리를 완벽하게 파악하고 이해하고 있으며,

여러 업종에서의 마케팅 경험을 토대로 형성한 노하우로

파급력 있는 카페 콘텐츠를 양성하여 최고의 효율을 낼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맘카페 마케팅을 통해 확실한 홍보 전략이 필요하신 분들은

꼼꼼한 상권 및 경쟁사 분석을 통한 컨설팅과 전략을 확보하고 있는

미진마케터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