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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오피셜 블로그 관리 어떻게 할까요?

 

브랜드 오피셜 블로그 관리 어떻게 할까요?

미진마케터가 다~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미진마케터 입니다.

블로그를 통한 마케팅을 꾀하고 계시는

분들 많으시죠?

그 중에는 꼭 회사의 업체의 오피셜 블로그 계정,

브랜드 블로그 계정까지 운영을 하는게

좋을까?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으실거라 생각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브랜딩 블로그가 왜 필요한지,

오피셜 블로그를 활용하는

기업들은 어떤 전략을 갖고 있는지,

그리고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등에 대해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랜딩이란?

브랜딩이란 소비자가 그 브랜드의 가치를

인지하도록 만들고, 브랜드의 충성도와

신뢰를 유지하는 과정을 뜻합니다.

즉, 소비자가 상품의 이미지만으로도

상품과 회사를 ㅂ로 떠올리고 인지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마케팅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러 광고주들은 많은 사람들에게 입소문이 나고

우리 업체가 얼마큼 활성화가 되었는지,

또 그로 하여금 매출과 전환에 얼마나 많은

이익을 줄 수 있는지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블로그, 오피셜 블로그 또한

그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하나의 수단으로

자리를 잡은지 오래 되었습니다.

브랜드 블로그 관리는 단순히 정보 및

소통의 창구로만 활용되는 것이 아닌

소비자들이 사업장에 대해 일차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온라인 상의

얼굴이라고 생각해도 좋겠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피셜 블로그 관리는

운영적인 부분에서 철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오피셜 블로그 관리를 해야하는 이유

브랜드 블로그 관리를 해야하는 이유

여러 기업들에서 브랜드 블로그 관리를 하는 이유는

우리 업체를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위함입니다.

아무리 좋은 제품과 좋은 서비스,

그리고 좋은 상권에 자리를 잘 잡았다고 해도

제대로 된 오피셜 블로그 관리가 잘 되고 있지 않다면,

소비자들은 우리 기업에서 제공하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알 수가 없습니다.

잠재고객들이 우리 서비스와 관련된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브랜드에 대한 노출을 하기 위해서

오피셜 블로그 관리가 필요합니다.

홈페이지, 자사몰, 웹 사이트는

해당 브랜드를 대표적으로 알릴 수 있지만

블로그의 경우 여러 포스팅을 통해

다양한 키워드에서 브랜드를 노출 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아주 큰 강점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홈페이지, 랜딩페이지를 제작한다면

큰 비용이 들 수 있는데 반해 블로그 운영은

초기 마케팅 비용을 합리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업의 오피셜 블로그 관리를 잘 해둔다면,

우리 업체와 관련이 있는 키워드에

노출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브랜딩 효과와

서비스 홍보에 큰 효과를 가질 수 있습니다.

블로그 마케팅이 필요한 업종

최근에는 많은 기업, 가게, 맛집, 인테리어,

법률 노무 세무 사무소 등 다양한 업종에서

브랜드 블로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블로그 관리를 통해 브랜드 콘텐츠 광고로

노출이 가능하며 광고 효과도 많이 볼 수 있어

고객의 유입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홈페이지형 스킨에 자사몰, 스마트스토어 또는

예약문의와 연결이 되는 위젯 또한 삽입할 수 있기에

오피셜 블로그 관리만으로도 높은 전환율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영업이 주 목적인 보험, 자동차 업종에서 또한

정보성 글과 홍보성 글을 적절히 발행하여

블로그로 잠재 고객의 유입을 늘릴 수 있습니다.

 

블로그 마케팅이 어려운 이유

이제 막 시작하는 단계의 사업주라면

단순하게 "블로그도 해보면 어떨까?" 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막상 블로그를 개설해보면,

홈페이지 형 스킨은 어떻게 입히는건지,

또 내가 쓴 포스팅은 왜 노출이 되지 않는건지 등

여러 문제점과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블로그 포스팅을 하나 쓰는데에도

많은 시간을 쏟게 되는데요.

이런 일련의 작업들은 마케팅 부서가 따로 편성이

되어있는 업체라 하더라도 해당 작업 때문에

상당히 많은 시간을 빼앗기게 됩니다.

그래서 많은 기업들이 오피셜 블로그를 시작하다가

포기를 하거나 전문 대행사의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브랜드 블로그 관리 꿀팁

그루브애드로 오피셜 블로그 관리 문의를 주는

여러 광고주들 중에는 초기에 마케팅 목적으로

브랜드 블로그 관리를 희망하시는 분들도 많지만,

이미 다른 곳에서 오피셜 블로그 관리를 맡겼다가

실망감에 문의를 주시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대부분 그 경우, 비용은 비용대로 나가는데

노출이 제대로 안 잡힌다거나 블로그 지수가

오히려 떨어지는 것 같다, 또는 글 내용이 허접하고

초딩이 쓴 것 같다 등등의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이런 문제점은 바로 브랜드 블로그 관리 업체의

진행 프로세스 때문일텐데요.

간혹 비양심적인 대행사들은

마케팅 수단으로써 중요한 블로그 관리를

일반인이나 알바들을 고용해 포스팅을 쓰기도 합니다.

때문에 네이버 로직을 파악하지 않은 채 쓴 포스팅으로

블로그 지수를 떨어뜨리거나 때론 블로그를

아예 누락시키는 불상사를 범하기도 합니다.

해당 업종에 대한 이해도를 쌓지 않은 상태에서

포스팅을 쓰기 때문에 허접한 포스팅이

작성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루브애드의 블로그 운영

 
 

그루브애드에는 전문 웹디자이너가

홈페이지 스킨과 위젯 디자인까지 맡아서 진행합니다.

그루브애드 운영관리부에는 네이버

블로그 팀이 따로 편성되어 있으며,

네이버 로직 파악부터, 업체에서 제공하는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정보까지

꼼꼼히 살펴보고 전문적으로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마케팅부서의 전 직원이 모두 개인 블로그를 운영하고

블로그 로직이나 노출, 품질 지수 등에 대한

기본지식이 높은 편이기 때문에

그루브애드의 브랜드 블로그 관리 기간이 끝나더라도

추후 업체에서 스스로 관리가 가능할 수 있도록

꼼꼼한 조언과 모니터링이 가능합니다.


일상적인 업무에 시간이 많이 부족한 업체 관계자분들,

수시로 변화하는 네이버의 로직을 파악하기 어려웠던 분들,

단기간에 블로그를 성장시켜 브랜드 홍보를 시작하실

광고주 분들께서는 미진마케터에게

편하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업종에 맞게 맞춤상담으로 매출 상승과

브랜드 홍보에 도움을 드리는 컨설팅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