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온라인 통합 마케팅 대행사
주식회사 그루브의 미진마케입니다.
온라인 마케팅은 현대 비즈니스에서
더 이상 선택 사항이 아닌데요.
특히 검색 엔진에서의 노출은
고객들에게 브랜드나 제품, 서비스를 홍보하고
판매하기 위해 필수적인 요소 중 하나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키워드 검색 광고 진행 시
비싼 입찰가 경쟁 때문에 광고 집행에
어려움을 겪으셨던 분들을 위해
구글 키워드 광고의 특징과
효과적인 활용전략, 세팅할 때 고려할 점들에 대해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점유율 변화와 광고 시장
구글은 매일 수백만명의 사용자들이
검색을 하고 정보를 찾는데 사용되며, 이러한
검색 트래픽을 활용하는 것도 비즈니스에서는
매우 중요한 전략입니다.
국내에서도 구글은 지배적인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네이버의 검색 품질 하락 등의 이유와 더불어
최근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의 등장과
유튜브 채널의 활성화의 영향으로
구글의 점유율이 크게 향상한 추세입니다.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키워드 광고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경쟁사에 대한 우위를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구글 키워드 광고가
많은 광고주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는 이유입니다.
또한 광고 효과를 측정할 수 있는 다양한 지표들을 통해
광고 ROI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때문에 마케팅 예산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성과를
최적화하는데 도움이 되기 됩니다.
네이버처럼 단순히 광고 자리를 선점하기 위해
입찰 경쟁을 하는 형태가 아닌,
구글 애즈를 통해 마케팅 예산과 키워드를
먼저 선정하고 광고를 노출 시키게 됩니다.
검색 결과 페이지 뿐만 아니라
유튜브, 구글 지도 등 다양한 섹션에서
광고를 노출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자 특징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광고 세팅하기
구글 애즈 플랫폼을 이용해
세팅할 수 있습니다.
타겟팅과 자동입찰 전략, 기타 캠페인과
계전 전체를 최적화 할 수 있는 도구들을
활용하여 기본적인 광고 세팅이 가능합니다.
효과적인 광고 세팅을 통해
구글 검색 및 유튜브 앱 등으로 구성된
다양한 노출 영역을 활용할 수 있으며
전 세계의 약 90%에 이르는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형태의 다양한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고려 할 점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키워드 선정입니다.
경쟁이 너무 강한 키워드의 경우 광고 비용이
과도하게 지출될 수 있으며 상위 노출 선점이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내 업체를 잘 노출 시킬 수 있으면서도
적합한 키워드를 선정하여 광고를 집행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구글 키워드 광고를 설정할 때는
특정 검색어와 관련된 사용자들에게
직접적으로 광고를 노출 시킬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타겟팅 선정과 설정이 중요합니다.
사용자들이 검색할 가능성이 높은 키워드를
신중하게 고민하고 선정해야 합니다.
광고 제목, 본문, URL 등을 최적화하여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클릭율을 높이는 전략을
가져야 합니다.
광고 성과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분석해야하며
계속해서 효과적인 광고집행이 가능하도록 최적화
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구글 광고 세팅이 어렵다면?
실시간으로 바뀌는 데이터를 지속해서
확인하며 보완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대행사의 도움을 받기도 합니다.
구글 키워드 광고의 세팅 및 캠페인 분석과
최적화 작업에 대해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주식회사 그루브의 구글 광고 전문 마케터의
도움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루브애드는
브랜드의 이미지와 타겟층의 성향 등을
분석하여 적절한 섹션에 광고가 노출 될 수 있도록
전문 마케터가 효율적인 광고 방법을 제시합니다.
다양한 업종에서 제한 없이
수많은 구글 광고 세팅을 진행하고
온라인 광고 마케팅 경험을 바탕으로
효율 및 유지 관리에 대한 여러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철저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정기적인 보고서와 실시간 소통이 이뤄지며
정해진 예산 내에서 효율적으로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그루브애드의 구글 광고에 대해
더 자세한 내용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편하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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