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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정보

바이럴마케팅대행사 업체 선정 시 고려할 점

 

 

안녕하세요?

온라인 통합 마케팅 실행사

그루브애드의 미진 마케터입니다.

 

마케팅을 기업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알리고, 이를 통해 판매를 촉진하는

핵심 활동 중 하나죠.

 

특히나 성공적인 마케팅은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고, 고객 유입을 증대시키며, 궁극적으로는

매출의 증가를 이끌어 냅니다.

 

최근 디지털 시대에 접어들면서 온라인 마케팅의

중요성은 더욱더 커졌는데요.

그중에서도 바이럴 마케팅은 강력한 홍보전략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오늘은 기업들이 주목하고 있는 바이럴마케팅에 대한

모든 것, 그리고 바이럴마케팅대행사를 선정할 때

유의해야 하는 점까지 모두 정리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바이럴 마케팅의 정의

 

 

Viral Marketing은

소셜 미디어, 이메일, 블로그 등 여러 디지털

채널을 통해 자연스럽게 콘텐츠를 공유하면서

확산시키는 마케팅 전략입니다.

 

바이럴 마케팅의 핵심은 자발적인 공유를 유도하여

빠른 시간 내에 널리 퍼트리는 것에 있습니다.

이 같은 방법을 통해 적음 비용으로도

높은 마케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바이럴 마케팅 특징

"자발성"

사용자들이 자발적으로 콘텐츠를

공유하게 만드는 것이 핵심입니다.

신뢰성과 진정성을 높인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도달률"

한번 바이럴이 잘 되면 짧은 시간 내에

많은 사람들에게 도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합리적인 비용"

초기 제작 비용 외에는 추가적인

광고비 없이고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참여도"

사용자들의 높은 참여를 유도하며,

이를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관계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장기적인 효과"

바이럴 콘텐츠는 한 번 퍼지면

오랜 시간 영향력을 발휘 할 수 있습니다.

 

 

 

 

바이럴 마케팅의 종류

 

바이럴 마케팅의 종류에는

어떤 플랫폼을 사용하느냐,

어떤 방식으로 콘텐츠를 확산시키느냐,

또 어떤 소비자들을 타겟으로 겨냥하느냐에

따라 다양하게 나눌 수 있습니다.

 

 

비디오 마케팅

유튜브, 틱톡, 페이스 북 등의 비디오 플랫폼을

통해 제작한 비디오가 널리 공유되도록 하는

방식입니다. 흥미롭고 감동적인 스토리를 담은

영상 콘텐츠가 주로 사용됩니다.

 

소셜 미디어 마케팅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와 같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합니다.

해시태그 캠페인이나 팔로워 참여 이벤트 등을

통해 브랜드 홍보를 꾀할 수 있습니다.

 

밈 마케팅

유머러스하고 빠르게 확산되는

밈을 활용한 홍보전략입니다.

젊은 층에게 특히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 챌린지

특정 행동을 유도하는 챌린지를 통해

참여자들이 자발적으로 콘텐츠를

생성하고 공유하도록 하는

방식도 대표적인 바이럴 중 하나입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개하는 방식입니다.

신뢰성이 높고 도달률이 높다는

장점이 있는 바이럴 방식입니다.

 

유저 생성 콘텐츠 (UGC), 체험단

소비자가 직접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한 후기를 작성하고 공유하는

방식입니다.

진정성 있는 리뷰가 확산되면서

브랜드의 신뢰를 높입니다.

 

바이럴마케팅대행사 선정하기

 

 

바이럴 광고를 희망하는 분들은

자연스럽게 어떤 마케팅부터 시작해야 하는지

고민이 되면서, 어떤 업체와 함께

협업을 해야 하는지,

또 업체 선정에는 어떤 기준들이 있는지

찾아보셔야 할 텐데요.

 

가격이 싸다고 해서

아무 업체나 선정하시면 안 됩니다.

 

바이럴 마케팅 대행사를 선정하는 과정은

마케팅 캠페인의 성공을 좌우하는

중요한 결정사항이기 때문에,

어떤 점들을 고려해야 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점은 업체의

경험과 전문성입니다.

 

성공적인 광고 사례와 관련된 포트폴리오,

레퍼런스 등을 검토하여

얼마나 많은 경험을 가지고 있는지

얼마나 다양한 업종에서 성공적인 홍보 마케팅을

진행한 경험이 있는지를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루브애드는 그동안 다양한 업종에서

바이럴 광고를 진행했으며, 각 매체가 갖고 있는

성격과 사용자들의 유형을 분석해서

타이트하게 홍보 전략을 구축하기 때문에

평균 재계약률이 90% 이상의 성과를 이뤄내었습니다.

 

또한 얼마나 독창적이고 흥미로운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는지, 기존의 틀을 깨는

새로운 접근 방식을 갖고 있는지를

따져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갖고 있는

대행사는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콘텐츠를 통해 활발한

바이럴 마케팅을 할 수 있습니다.

 

그루브애드의 실력 있는 마케터들은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으며,

마케팅과 트렌드를 주도하는 MZ 마케터가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콘텐츠로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있습니다.

 

각 매체별로 어떤 특징을 갖고 있는지

전문적으로 파악하고 있으며

업종별로 어떤 마케팅이 적절한지

가장 확실한 방법으로 제안 드리고 있습니다.

 

어떤 전략을 갖고 있는지를

따져보는 것도 바이럴마케팅대행사를

선정할 때 고려해야 하는 점 중 하나입니다.

 

주로 바이럴 광고는 소셜 미디어를 통해

이뤄지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업체가 구축하고 있는 소셜 미디어 전략이

얼마나 탄탄한지를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소셜 미디어 플랫폼의 알고리즘을 이해하고,

최적의 시간에 콘텐츠를 게시하고,

적절한 해시태그와 타겟팅을 통한

홍보 전략이 있어야 합니다.

 

그루브애드는 바이럴 업계 1등,

계약 연장률 95%, 3000명 이상의 광고주의

타이틀을 얻기 위해 빠르게 변화하는

마케팅 시장의 흐름을 읽고,

가장 효과적인 매체와 커뮤니티를

타겟으로 홍보 전략을 세우는

바이럴마케팅대행사 전문 회사입니다.

 

바이럴은 퍼포먼스 마케팅과 달리

성과를 측정하고 최적화하기 위한

데이터 분석이 애매할 수 있습니다.

타겟 소비자들의 반응이 다소 주관적이기

때문에 명확한 수치로 마케팅의 성패를

판단하기 어렵기 때문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의 반응들이

생생하게 담겨있는 레퍼런스가

있는지, 각 플랫폼별로 어떤 전략을 갖고 있는지

등을 상세하게 살펴보는 것도 좋습니다.

 

그루브애드가 가장 성공적인

바이럴마케팅대행사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바로 그루브애드의 자산이라고 할 수 있는

여러 광고 성공 케이스가 담긴

레퍼런스입니다.

 

카페 침투, 인스타그램 마케팅, 유튜브 홍보,

커뮤니티 핫딜 홍보 등

각 매체와 사용자 패턴을 분석하고,

관심을 끌 수 있을 만한 콘텐츠를 발행하여,

효과적인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바이럴 광고를 통해 효과적인

브랜딩과, 매출 상승을 기대하는

분들이라면,

 

그리고 그루브애드의 이야기

그루브애드의 광고 성과, 레퍼런스가

궁금하다면 언제든 편하게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