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미진 마케터입니다.
한때 구글이 사용자의 웹 활동 추적에 활용되는
'제 3자 쿠키'를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폐지를 하겠다고 발표하여,
구글애즈 광고 시스템을 이용하여
마케팅을 하고 있는 여러 기업에서 걱정이 많으셨는데요.
지난 7월 23일 미국의 경제방송 CNBC에서
구이 '제 3자 쿠키' 폐지 계획을
철회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원래 개인정보 보호 강화를 위해
추진했던 계획이었지만, 광고 업계의 반발과
이를 대안할 기술 부족의 이유로
결국 철회할 수 밖에 없었는데요.
쿠키는 맞춤형 광고 외에도
로그인 상태 유지 등 웹 사용 편의성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어, 전 세계 웹 사이트의 40%가
쿠키를 사용중이라고 합니다.
때문이 이번 구글의 쿠키 폐지 철회 소식은
구글애즈 광고를 계획하셨던 분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구글 애즈워드에서
진행할 수 있는 여러 광고 캠페인 중에서
높은 효율을 위한 사용자들에게 집중한
디멘드젠 캠페인에 대해 소개히보려 합니다.
구글 애드워즈 광고 [디멘드젠] 캠페인 핵심 요약
2024년 1월에 업그레이드 된 디스커버리 캠페인의 새 이름 : 디멘드젠
기존의 구글 애드워즈의 디스커버리 캠페인이
디멘드젠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광고주들에게 새로운 기회와 전략적인 이점을
제공하게 되었는데요.
디스커버리 VS 디멘드젠
두 캠페인의 차이점과 디멘드젠의 특징,
마케팅 효과, 그리고 효과적인 활용방법과 예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디스커버리와 디멘드젠 캠페인의 차이점
광고의 목적 / 위치
디스커버리 캠페인은 알고리즘 콘텐츠를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것처럼 구글 앱 홈에서 노출되었는데요.
주로 브랜드 인지도와 초기 관심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주로 구글 피드, 유튜브 홈 피드, 지메일 등 제한된 위치에
광고가 표시됩니다.
디멘드젠 캠페인은 인지도 증가를 넘어, 구체적인 행동(전환)을
유도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구글의 광범위한 네트워크를 활용해
더 다양한 위치에 노출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타겟팅 정밀도 / 성과 측정
디스커버리는 비교적 넓은 타겟팅 범위를 갖고 있으며,
주로 인지도와 초기 관심을 기반으로 성과를 측정했는데 반해
디멘드젠은 보다 더 정교하고 맞춤형 타겟팅
옵션이 제공되며, 전환과 리드 생성 등 구체적인 성과
지표를 통해 성과를 측정이 가능해졌습니다.
소비자의 3분의 1은 구글 피드에서
원래 계획에 없던 상품을 구매한 적이 있다고
답했는데요.
또한 소비자의 63%는 구글 피드에서
새로운 제품 또는 브랜드를
발견한 적이 있으며
그 중 91%는 즉시 액션을 취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디멘드젠 캠페인의 특징
- 구체적인 목표 설정
- 정밀한 타겟팅
- 다양한 광고 형식
- 확장된 광고 위치
- 효과적인 성과 측정
명확한 목표를 설정하여, 캠페인의 방향성과
성공 기준을 명확히 하며, 잠재 고객 유입부터
실제 구매로 이어지는 모든 과정을 포함합니다.
디멘드젠 캠페인은 타겟을 매우 구체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행동 패턴, 관심사, 인구 통계학적 특성을 분석하여
최적의 타겟팅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구글애즈의 디멘드젠 캠페인은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등
여러 형식을 사용하여 광고의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메일, 소셜 미디어, 검색 엔진 등
다채널 접근을 통해 더 많은 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성과를 측정하고 분석하기 때문에
캠페인의 효율성을 높이고 필요한 부분을 개선하여
최적의 결과를 도출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마케팅 효과
- 높은 전환율
- 브랜드 인지도 강화
- 리드 생성 증가
- 비용 효율성
정교한 타겟팅과 맞춤형 콘텐츠라는 특징으로
디멘드젠 캠페인은 높은 전환율을 자랑합니다.
잠재 고객을 실제 구매자로 전환시키는 비율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다양한 채널을 통한 꾸준한 콘텐츠 제공으로
잠재 고객들이 브랜드를 더 많이 인식할 수 있으며
장기적으로는 브랜드 충성도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데이터 기반의 전략으로 불필요한 광고비 지출을
최소화하고, 비용 대비 높은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마케팅 ROI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디멘드젠 캠페인은 잠재 고객의 관심을
효과적으로 요도하고, 소비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키면서
장기적인 고객 관계를 형성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분석과 개선을 통해
디멘드젠 캠페인을 최적화 한다면,
경쟁 시장에서의 우위를 확보하는 전략을
세울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디멘드젠 설계에 추가적으로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편하게 미진 마케터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마케팅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KPI 뜻 핵심성과지표 설정 및 활용방법 (0) | 2024.08.27 |
---|---|
커머스 뜻과 종류, 예시 (1) | 2024.08.16 |
벤치마킹 뜻, 어떻게 하는 걸까? (사례, 어원, 전략) (0) | 2024.06.28 |
바이럴마케팅대행사 업체 선정 시 고려할 점 (0) | 2024.06.24 |
KPI 뜻, 설정과 평가 방법 핵심성과지표 알아보기 (0) | 2024.06.21 |